포항시, 세계 금연의 날 맞아 청소년 대상 등굣길 금연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9 17:55:41
  • -
  • +
  • 인쇄
전자담배 경각심 고취…흡연 폐해 교육 및 금연 환경 조성 집중
▲ 세계 금연의 날 맞아 청소년 대상 등굣길 금연 캠페인

[뉴스스텝] 포항시는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5월 31일)을 맞아 남·북구보건소가 중심이 되어 청소년 대상 금연 캠페인을 잇달아 펼치며 건강한 금연 환경 조성에 나섰다.

29일 남구보건소는 자원봉사단과 포항제철중학교 학생 및 교직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등굣길 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흡연의 폐해를 알리는 홍보와 교육 활동은 물론 금연 지도원과 함께 학교 주변 금연 구역 점검, 금연 표지 부착, 흡연 계도 활동 등을 병행해 실효성을 높였다.

같은 날 북구보건소 역시 흥해중학교에서 경북금연지원센터, 포항시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등굣길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 자리에서는 청소년 흡연 예방 및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주제로, 전자담배의 중독성을 강조하는 ‘전담(전자담배)도 노담’ 슬로건을 중심으로 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남구보건소는 30일에도 포항교육지원청, 자원봉사단,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와 함께 이동초교, 구정초교에서도 추가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며, 오후에는 남·북구보건소와 경북금연지원센터가 상대동·죽도동 일대에서 가두 금연 캠페인을 펼친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 곳곳에서 금연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며 “시민 건강 증진과 금연 문화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숙향 북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도 “청소년들이 흡연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갖고 건강한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북구민 모두가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금연 정책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1일 별내 로데오거리에서 별내동행정복지센터와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가 민관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교통 문화를 조성하고자 별내동위원회와 함께 별내파출소, 별내행정복지센터 등 20여 명의 참여로 진행됐다.참여자들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정차 금지 및 30㎞ 미만 서행 △우회전,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신호 위반 금지

춘천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우수팀 시상

[뉴스스텝] 육동한 춘천시장은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과 우수팀 2팀을 시상했다.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선발은 민원 불편 해소와 공공안전 강화 등 성과 있는 사례를 뽑아 확산하는 제도다. 올해 상반기엔 단순 행정 처리에 머물지 않고 제도·시스템 혁신을 이끌며 시민 안전과 지속가능성 제고에 기여한 6건이 최종 선정됐다.우수공무원 부문은 △수급자 증명서 발급제도

‘불후의 명곡’ 포레스텔라, 이영애 향한 헌정곡 ‘꽃병’! 절제미 터졌다! ‘최종 우승’

[뉴스스텝] KBS2 ‘불후의 명곡’ 포레스텔라가 고우림 전역 후 첫 완전체 경연에서 무패 신화를 이어가며 최종 우승 트로피까지 거머쥐었다.지난 13일(토) 방송된 722회 ‘불후의 명곡’(연출 박형근 김형석 최승범/이하 ‘불후’)은 ‘배우 이영애, 불후의 명작’ 편으로 차지연&김다현, 육중완밴드, STAYC, 포레스텔라, W24, 홍경민이 차례로 무대에 올라 ‘국민 배우’ 이영애의 발자취를 음악으로 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