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ESG센터영도, 노인일자리 참여자 대상 맞춤형 교육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3 18:00:19
  • -
  • +
  • 인쇄
▲ 우리동네 ESG센터영도, 노인일자리 참여자 대상 맞춤형 교육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영도구는 7월 22일‘우리동네 ESG센터 영도’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65명을 대상으로 ESG 실천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사)ESG시민운동본부 김성근 이사장(신라대 교수)이 강사로 참여해, ESG(환경·사회·거버넌스)의 기본 개념과 실천사례를 중심으로 어르신들이 현장에서 수행할 수 있는 생활 속 ESG 실천 방법과 우리동네 ESG센터의 사회적 기능과 지역 내 역할을 설명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환경과 사회를 위한 활동에 내가 직접 참여하고 있다는 게 뿌듯하다”며, “오늘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아이들에게 환경을 더 잘 설명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우리동네 ESG센터 영도는 친환경 노인일자리(Eco Senior Group)라는 중의적 의미를 바탕으로, 노인일자리 사업과 연계해 운영되는 친환경 거점 공간이다. 특히 영도는 커피섬이라는 지역 특성을 살려 커피찌꺼기와 폐PET병을 새활용한 친환경 키링을 제작하고, 이를 활용한 환경교육 및 체험활동을 운영하며 지역 내 ESG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영도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ESG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자긍심을 갖고 활동하실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동네 ESG센터가 지역사회에 지속가능한 변화를 이끄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의회 “국방산업 중심지 충남에 방산클러스터 유치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제36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남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정부가 방위산업을 첨단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K-국방 세계 4대 강국 도약’을 국정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가운데,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 혁신을 뒷받침할 방산혁신클러스터를 충남에 조성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남도의회, 병오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363회 임시회를 20일부터 2월 3일까지 15일간 운영한다.이번 임시회에서는 교섭단체 대표 연설과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건의안 안건을 심의하며, 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6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는다.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2명의 의원들이 5분발언을

충남도의회,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촉구 결의안 채택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심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수도권 일극체제 심화와 지방소멸 위기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통해 광역 행정 역량을 결집하고 중부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로 제안됐다.신영호 의원은 “충남도와 대전시는 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