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지역어합창페스티벌 참가팀, ‘나도♥제주도’ 실천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9 17:50:04
  • -
  • +
  • 인쇄
다올여성합창단, 태백산아름합창단, 대전문예지소년소녀합창단, 보리스텔라, 고흥우주합창단, 카펠라 합창단
▲ 전국지역어합창페스티벌 참가팀, ‘나도♥제주도’ 실천 동참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9일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로비에서 ‘제2회 전국지역어합창페스티벌에 참가한 6개 합창단이 제주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에는 서울경기권 ‘다올여성합창단’, 강원권 ‘태백산아름합창단’, 충청권 ‘대전문예지소년소녀합창단’, 경상권 ‘보리스텔라’, 전라권 ‘고흥우주합창단’, 함경권 ‘카펠라 합창단’이 참여해 제주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전국지역어합창페스티벌 참가를 위해 제주를 방문한 6개 합창단 중 다올여성합창단이 대표로 기탁식에 참석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여러분의 소중한 기부금은 제주어 보존을 비롯해 도민과 기부자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제주의 가치 보존에 쓰이게 될 것”이라며, “따뜻한 마음에 보답하고자 기부자 예우 확대에도 힘쓰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제2회 전국지역어합창페스티벌은 제라진소년소녀합창단(단장 이애리)이 주최․주관하고 제주도가 후원하며, 제주 제라진소년소녀합창단 등 7개팀이 무대에 올라 지역의 언어와 문화를 노래로 선보인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이내 금액을 기부하면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및 관광상품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제주도는 연간 10만 원 이상 기부자에게 ‘탐나는 제주패스’를 발급해 공영관광지 35개소 무료 또는 할인, 민영관광지 할인 혜택 등도 제공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 시스템 또는 전국 농·축협과 농협은행, 제주공항 및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제주) 제주은행 창구에서도 납부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설 선물 고민 끝! “제천몰에서 복(福) 터지는 한방 할인 한판”

[뉴스스텝] 한방특화도시 제천시가 지원하고 (재)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제품 전문 쇼핑몰인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1월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한 달간 이어지며, 한방 건강식품과 전통 한약재, 명절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 기간에는 설맞이 선물 세트 할인과 구매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 오

제천시-위성목신경외과의원, 통합돌봄 강화를 위한 방문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21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과 ‘제천 온(溫) 방문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은 통합돌봄 지원대상자 가운데 외래진료가 어려운 환자에게 장기요양 재택의료서비스 수준에 준하는 방문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진료는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진료를 진행하고 건강관리와 교육 등을 함께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천시 설명절 대비 공중위생업소 일제점검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월 26일부터 2주간 특별 위생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설 연휴 기간 이용객이 급증하는 숙박업소와 목욕장업, 이미용업소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투입된다.합동 점검반은 공중위생업소 시설기준 적합여부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