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미디어아트 진주성 등 ‘8월 축제·행사 안전관리계획’ 심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3 18:00:27
  • -
  • +
  • 인쇄
여름철 야간에 특화된 축제·행사의 안전·교통대책 심의 가결
▲ 진주시, 미디어아트 진주성 등 ‘8월 축제·행사 안전관리계획’ 심의

[뉴스스텝] 진주시는 23일 시청 2층 시민홀에서 8월에 개최되는 대규모 축제·행사 안전관리계획 심의를 위한 진주시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진주시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진주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진주시의회, 진주경찰서, 진주소방서 등 16개 유관기관 위원으로 구성되어 진주시 안전관리정책 실무 전반을 총괄하고 있다.

이번 실무위원회에서는 8월 2일부터 진주성에서 열리는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진주성’과 망경동 남강 둔치에서 8월 9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2024 진주 M2페스티벌’그리고 8월 15일부터 17일까지 진주성에서 열리는 ‘2024 진주문화유산야행’ 행사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하고 가결했다.

이날 참석한 심의 위원들은 행사장 종합상황실 운영계획, 행사 시설물 안전, 주변 교통, 주차 대책 그리고 인파관리 대책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4 진주 M2페스티벌’의 남강변 수상 주무대, 수상 객석 등 가설구조물 안전 및 수상안전요원의 운용 계획과 여름철 기상변화에 따른 대응계획 등이 있다.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진주성’ 개막식이 있는 8월 2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개막식 행사와 축하 드론 쇼에 많은 관람객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하고, 주변 차량 통제 계획과 인파운집 시 상황별 세부 대책도 상세히 논의했다.

또한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예방과 열대야에 대비해 행사장에 충분한 그늘과 음용수를 준비하고, 응급사항 발생 시 구급차 위치 및 동선 확보 사항도 점검했다.

진주시는 이번 심의회에서 나온 보완 사항을 최종 안전관리계획에 반영하고, 각 행사가 시작되기 전에 진주시 및 경찰, 소방, 전기, 가스 등 유관기관 전문가와 함께 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심의회를 주관한 차석호 진주시 부시장은 “여름철 3개의 축제, 행사가 같은 시기에 개최되는 만큼 많은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사전 준비와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민을 이롭게” 광산구 적극행정 한자리에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는 22일 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시민 삶에 이로운 변화를 이끈 최고의 적극행정을 선발하는 ‘광산구 적극행정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민선 8기 동안 시민을 최우선에 두고 추진돼 온 광산구 적극행정의 우수한 성과를 나누고, 시민 중심의 행정 혁신을 확산하는 취지로 마련한 행사다.국 · 소별 예선 심사로 엄선한 16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가 경진대회 본선에 올랐다.전국적 관심을 받

평택시, 국가하천 배수영향구간(둔포천) 하천환경정비사업 성공적 추진 위한 보상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는 지난 11월 28일 오후, 평택시청 본관 소회의실에서 ‘국가하천 배수영향구간(둔포천) 하천환경정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보상협의회를 개최했다.총사업비 246억 원 규모의 국가하천 배수영향구간(둔포천) 하천환경정비사업은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노성리부터 충청남도 아산시 둔포면 신남리 구간을 대상으로 하며, 평택시 215필지 16만6681㎡, 아산시 212필지 16만6561㎡가 보상

충남도의회, 학교급식 종사자 폐암검진 지원 근거 마련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윤희신 의원(태안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교육청 급식종사자 폐암검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제362회 정례회 소관 상임위원회에서 수정 가결됐다고 1일 밝혔다.이 조례안은 제361회 임시회 5분 발언에서 제기된 학교급식 종사자 폐암 위험 실태와 검진 지원 부재 문제를 제도적으로 보완하기 위한 후속 조치다.주요 내용으로는 폐암검진 지원계획 수립 검진 주기 2년 원칙 규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