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사회복지 업무 담당자 대상 생성형 인공지능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7 18:01:06
  • -
  • +
  • 인쇄
인공지능과 사회복지 현장 업무 접목을 위한 교육 진행
▲ 포항시는 지난 15일 포항시 청소년 문화의 집(꿈트리 센터)에서 사회복지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15일 포항시 청소년 문화의 집(꿈트리 센터)에서 사회복지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 사례관리 실천’을 주제로 미라클에듀의 김지애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실시했다.

생성형 인공지능(AI)이란 카메라 등 인공신경망을 이용한 데이터 학습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텍스트나 이미지, 동영상, 음성 등의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하는데 초점을 둔 인공지능을 말한다.

이번 교육은 대민업무를 주로 수행하는 사회복지업무 담당자들이 한발 앞서서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을 사회복지 현장에서 활용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앞으로도 인공지능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해 사회복지 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편준 복지국장은 “이번 교육이 사회복지업무에서 인공지능의 활용 방안을 고민하고 적용 가능한 분야를 발굴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인공지능을 활용한 혁신적인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 가능동 지사협,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로 나눔 실천

[뉴스스텝]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는 11월 5일 가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의 첫 주자로 참여해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가능동 지사협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이웃돕기 특화사업 추진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주민이 함께 만드는 따뜻한 복지공동체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이순희 위원장은 “회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뜻깊은 기부에 동참해 기쁘다”며

의정부시 송산3동,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이용 준수 집중 홍보

[뉴스스텝]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11월 6일 코스트코 의정부점에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위반 방지 집중 홍보 운동을 실시했다.이번 홍보 활동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내 불법 주정차와 이중주차 등 위반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들에게 관련 단속 제도를 알리고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마련됐다.장애인전용주차구역은 차량에 ‘주차가능’ 표지를 부착하고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인이 탑승한 경우에만 주차

화성시 역사박물관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지난 6일 화성시 역사박물관에서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이날 기증식에는 백영미 화성특례시 문화관광국장을 비롯해 박물관에 유물을 기증·기탁한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뜻깊은 기증을 기념했다.이번 행사에서는 장안면에 거주해 온 수성최씨 후손이 소장하던 다양한 고문헌류, 1900년대부터 사용된 민속품, 과거 화성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