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함께 도약!” 충북경제자유구역청, ‘직원 직무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5 18:00:33
  • -
  • +
  • 인쇄
▲ “AI와 함께 도약!” 충북경제자유구역청, ‘직원 직무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25일 C&V센터에서 ‘2025년 전 직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AI 기반 도구인 ChatGPT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경자청의 중장기 발전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청주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홍성웅 교수가 진행한 ‘ChatGPT 기본 및 업무 활용’ 특강은 조직의 디지털 전환 역량을 실질적으로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강의는 오전·오후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AI를 활용한 보고서 작성, 아이디어 발굴, 콘텐츠 생성 등 실무에 직접 응용할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구성되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진 브레인스토밍 시간에는 주요 현안사업 공유 및 발전전략에 대한 자유로운 논의가 이뤄졌으며, 경자청의 중장기 비전 수립을 위한 실질적 방안을 모색했다.

최복수 청장은 “이번 워크숍은 단순한 교육을 넘어 조직 전체가 디지털 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비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전 직원이 함께 성장하고 혁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 작은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전’

[뉴스스텝] 전남 나주시는 17일부터 2026년 1월 15일까지 나주 작은미술관에서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 특별전 ‘나주에 머물다: 기억의 풍경’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25년 작은미술관 조성 및 운영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이 소장한 현대미술 작품을 나주 시민들이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기획된 뜻깊은 문화 프로젝트다.국립현대미술관 미

안성시, “2025 내가 시장이라면’ 발표회 성료

[뉴스스텝] 안성시는 15일 시청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공직자가 직접 시장의 시각으로 시정 혁신 아이디어를 제안하는‘2025년 내가 시장이라면’발표회를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공직자들이 주어진 업무를 처리하는 수동적인 자세에서 벗어나, ‘시민을 위해 무엇을 더 바꿀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결정권자의 마인드를 함양하고 창의적인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발표회를 위해 총 73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

이천시 도서관, 2026년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이천시는 2026년 1월부터 2월까지 겨울방학 기간에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이천시 관내 6개 공공도서관(시립·청미·어린이·효양·마장·서희도서관)에서 진행되며, 독서교실을 비롯해 작가와의 만남, 만들기 체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방학 기간 어린이들의 독서문화 활동을 지원하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