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수련관, 한 지붕 세 가족 프로그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2 18:00:07
  • -
  • +
  • 인쇄
청소년 가족의 여가 문화 활성화 및 가족 구성원 간 소통 기회 제공
▲ 포항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수련관에서 ‘2024년 한 지붕 세 가족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뉴스스텝]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가족의 여가 문화 활성화 및 가족 구성원 간 소통 기회 제공을 위해 지역 내 초등학생 3 부터 6학년 자녀를 둔 8가족을 대상으로 ‘한 지붕 세 가족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가족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성문화센터 세 기관이 협업해 성장기 청소년들에 대한 이해와 가족의 소중함을 향상하기 위해 기획됐다.

활동 프로그램으로는 ▲통(通)하는 아빠(가족 점심 만들기) ▲엄마를 부탁해(MBTI 검사를 통한 자녀와의 소통 방법 알기) ▲우리 가족 이야기(생명 탄생 전 과정 알아보기) ▲더하기 빼기(가족 참여 활동)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최제민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가족 구성원들이 공감과 소통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서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다양한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문의는 청소년수련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2025년 역량강화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뉴스스텝] 서귀포시와 제주특별자치도 마을만들기종합지원센터는 2일 영천동 나비문화센터에서 주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민주도 마을발전성과 공유를 위한 ‘2025년 서귀포시 역량강화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이번 성과공유회는 마을만들기 및 농촌개발사업 완료지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역량강화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이를 기념하는 한편 주민 간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주요

'거창군을 거창하게' 유튜브 크리에이터 공모전 수상작 게시

[뉴스스텝] 거창군은 '거창군을 거창하게'유튜브 크리에이터 공모전의 최종 수상작을 공식 유튜브에 순차적으로 게시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일반영상(5분 이내)과 쇼츠영상(59초 이내) 두 개의 부문으로 진행됐다. 관광·정주·시책 세 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출품했으며, 구독자 5천 명 이상을 보유한 유튜버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열었다.구독자 23만 명 이상 유튜버를 포함한

인천서구가족센터, 김장 체험 및 나눔 행사 ‘다름을 버무려 정을 나누다’ 성료

[뉴스스텝] 인천서구가족센터는 지난 11월 22일 인천서구가족센터 주차장에서 지역 내 초기 입국 결혼이민자 및 취약·위기가족을 대상으로 김장 체험프로그램 ‘다름을 버무려 정을 나누는 서구의 하루’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구에 거주하는 다문화와 비(非)다문화 가정이 함께, 김장 체험을 통해 이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소속감을 느끼고 서로 간의 정을 나누며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마련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