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구 ‘명륜동 행복나눔 공작소’ 여름 물김치 담그기 공동 활동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3 18:00:26
  • -
  • +
  • 인쇄
▲ 동래구 ‘명륜동 행복나눔 공작소’ 여름 물김치 담그기 공동 활동 진행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 명륜동행정복지센터, 명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과 27일 양일간 관내 취약계층인 복지대상자와 함께 여름 물김치를 직접 담그고 이웃에게 전달하는 공동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우리 동래東萊 천사를 찾습니다!’ 후원금으로 진행됐으며, 복지 대상자와 희망지킴이가 물김치를 함께 담그고, 공동 활동 후 담근 물김치는 주위 이웃에게 전달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고립감을 해소하고 나눔의 소중함과 따뜻한 이웃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직접 담근 물김치 외에도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미숫가루와 설탕도 같이 지원했다.
참여자 박 모씨는 “물김치를 함께 담그고 나누는 특별한 경험이었고, 나눔의 기쁨까지 더해져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김분숙 명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여름 물김치 공동활동이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라고, 이웃 간의 나눔과 소통이 활성화되며, 지역 사회의 정이 더욱 깊어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으로 명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명륜동 행복나눔 공작소’ 사업의 시작으로 여름 물김치 담그기 공동 활동을 진행했으며, 오는 9월 추석맞이 송편빚기 공동 활동을 진행하여, 취약계층의 고립감 해소 및 지역사회의 복지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의회,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자유수호지도자대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3일 다산동 라포엠에서 열린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자유수호지도자대회에 참석해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2025년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의 운영성과 보고와 유공 회원에 대한 표창 수여 및 회원 간 화합을 위해 마련됐으며, 조성대 남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주광덕 시장, 도의원,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임원진 및

'의정부 하루여행', 2년차 프로그램 성공적 마무리

[뉴스스텝] (재)의정부문화재단(이사장 김동근)은 2025년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의정부 하루여행 & 의정부 시간여행' 2년차 프로그램을 시민들의 높은 참여와 관내 기업·기관의 협력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의정부 하루여행’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4차 법정 문화도시 사업의 핵심 콘텐츠로, 의정부 고유의 이야기·체험 요소를 결합한 대표 문화관광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지난해

이재명 대통령, IOC 위원장 접견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대통령실에서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커스티 코번트리(Kirsty Coventry) 위원장을 만나 한국과 IOC 간의 국제 스포츠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먼저 이 대통령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한국을 방문한 코번트리 위원장에게 감사를 표하며, 세계 체육 발전을 위한 IOC의 노력을 높이 평가했다. 아울러 "가능한 시기에 대한민국에서 다시 오륜기를 보게 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