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보건소, 제3회 포항시민 건강강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2 18:00:27
  • -
  • +
  • 인쇄
고혈압 당뇨병성 안과질환 바로 알기!
▲ 포항시 북구보건소, 제3회 포항시민 건강강좌 개최

[뉴스스텝]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2일 KBS 포항방송국 공개홀에서 ‘고혈압 당뇨병성 안과질환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포항 이재백안과의원 안과 전문의 오인석 원장을 초청해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당뇨병 환자는 마비 사시는 6배, 백내장은 5배, 녹내장은 3배 가량 일반인에 비해 안과 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높으며, 당뇨망막병증은 당뇨병 환자라면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고 발병했을 경우 실명률은 정상인의 약 25배에 달한다.

당뇨병 안과질환은 특별한 증상이 없이 점차 실명으로 이어지는 만큼 정기적인 안과 검진이 중요하다.

이번 강연에서는 고혈압과 당뇨가 있을 때 생길 수 있는 안과 질환과 관리 및 치료법, 안과질환 검진의 중요성 등을 설명하고, 실제 안과질환 사례를 소개해 교육 참여자의 이해도를 높였으며, 강의 종료 후 참석자들에게 질문을 받아 궁금증을 바로바로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재숙 북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당뇨병으로 인한 실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당뇨병 진단을 받으면 남·북구보건소에서 제공하는 안저검사 쿠폰을 발급받아 협약 안과를 방문하면 연 1회 1만 원 이내 지원을 받을 수 있다”며, “진료를 받아보고 증상이 없더라도 1년에 한 번씩은 반드시 정기검진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안저검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북구보건소, 남구보건소로 문의하면 되고, 다음 시민 건강강좌는 ‘건강백세 건강밥상’이라는 주제로 10월 14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 ‘아이플러스(i+) 집 드림’ 1.0 대출 이자 지원 신청자 모집 시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가 저출생 및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추진 중인‘아이플러스(i+) 집 드림’ 사업의‘1.0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9월 8일 2025년 이후 출생한 자녀가 있는 신생아 가구를 대상으로 한 ‘아이플러스(i+) 집 드림(1.0대출)’사업 신청자 모집 공고를 발표하며, 주거 안정과 육아 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 실행에 본격 착수했다.이 사업은 20

역대급 폭염, 서울 중구의 '온열질환자 0명' 비법은?

[뉴스스텝] 기록적인 폭염이 물러나면서, 2년 연속 온열질환자가 한 명도 발생하지 않은 서울 중구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 11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서울에서 발생한 온열질환자 중 중구 거주민은 ‘0명’으로 집계됐다. 올여름 폭염은 극심했다. 지난 7월 8일 서울의 낮 최고기온이 37.8도를 기록하며 1907년 기상관측 이래 7월 초 기준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7월 30일 전후로는 38도까지 치솟으며

중개수수료, 이사비용 지원 등 서울 중구, 부동산 복지 통합 확대 시행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주거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이달부터 부동산 복지 통합 사업을 확대 시행한다.우선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 한정했던 지원 대상을 한부모 가정까지 확대해 중개수수료와 이사비용을 지원한다. 거주용 무허가건물도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또한, 관내 동주민센터 뿐만 아니라, AI챗봇 카카오톡 채널 부응이를 통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도록 했다.아울러 서울시, SH, LH 등 다른 사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