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0시 이후 보도 가능'제주청년의 빛나는 미래 함께 그려요…제8기 청년위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9 17:55:44
  • -
  • +
  • 인쇄
11월 20일~12월 10일 청년원탁회의 청년위원 150명 공모
▲ 제8기 청년원탁회의 공개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청년의 삶과 문제에 관심을 갖고 청년정책 발굴과 제안에 청년대표로 적극 참여할 ‘제8기 제주청년원탁회의 청년위원’을 11월 20일부터 12월 1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제주청년원탁회의는 '제주특별자치도 청년기본조례'에 따라 청년정책의 수립·시행 과정에서 청년의 소통과 참여를 확대하고자 19~39세 제주청년들로 구성한 공식적인 청년참여기구다.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2023년 7기까지 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 문화, 환경, 관광 등 다양한 청년문제에 대해 청년당사자가 고민하고 정책을 발굴‧구체화하며 청년의 목소리를 청년정책에 반영해왔다.

제8기 제주청년원탁회의 청년위원은 제주지역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제주청년센터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를 다운받아 파일로 제출한 뒤 서류심사와 사전교육(필수)을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

사전교육은 제8기 청년위원 신청자를 대상으로 청년참여기구 운영과 정책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12월 16일(1차), 12월 17일(2차) 진행될 예정이다.

제8기 제주청년원탁회의 청년위원에게는 회의 참석 수당이 지급되며 각종 청년교류활동(타 시도 청년 교류, 청년의 날, 워크숍) 기회가 주어지고 활동 종료 시 청년원탁회의 활동증명서가 발급된다.

제8기 제주청년원탁회의 청년위원은 2024년 1월 5일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자에게 개별 공지한다.

제8기 청년원탁회의 위원은 2024년 1월 중 예비 청년위원 워크숍을 시작으로 청년문제와 이슈를 함께 논의하며 청년정책 발굴 및 청년제안 정책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이 제안하는 사업을 당해연도 내에 추진할 수 있는 청년자율예산 심의권을 가진 ‘제2기 청년주권회의’ 위원도 제8기 제주청년원탁회의 위원 중 내부 투표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허문정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청년정책의 당사자인 청년이 직접 고민하고 발굴해낸 제안이 정책화될 때 청년의 정책 체감도가 더욱 높아진다”며 “제8기 제주청년원탁회의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