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에 매진! 포항시, 성과지표 컨설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17:35:44
  • -
  • +
  • 인쇄
2024년 성과지표 개발에 따른 부서별 맞춤형 컨설팅 실시
▲ 포항시 각 부서 성과관리 지표 담당자들이 지표 개발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받고 있다.

[뉴스스텝] 포항시는 2일부터 4일까지 ‘성과관리 지표 고도화 사업’ 추진에 따른 부서별 성과지표 컨설팅을 실시한다.

컨설팅은 사업 추진기관인 한국미래정책연구원에서 주관하며, 읍면동을 제외한 73개 부서 700여 명의 직원이 참여한다.

컨설팅은 각 부서 지표담당 팀장 및 담당자와의 논의를 통해 부서 고유업무와 조직목표를 연계시킨 핵심성과지표를 개발해 해당 지표의 적정성, 객관성, 타당성을 검토한다.

또한 지표 담당 부서와 사업 추진기관에서 함께 작성한 성과지표를 검증하고 ▲성과지표의 확정 ▲지표산식 개선 ▲목표값 설정 등 성과지표의 전반적 내용을 고도화하는 시간을 갖는다.

포항시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성과평가 체계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를 돕고, 성과관리 직무 역량을 강화해 민선 8기 비전을 반영한 지표개발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에 주력할 계획이다.

윤천수 정책기획관은 “앞으로 지표정의서 검토 과정을 거쳐 올해 성과관리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성과지표에서 설정한 목표 달성에 매진해 조직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달 28일 100여 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성과관리에 대한 개념과 성과지표 도출 방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성과관리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원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포상금 500만 원을 받았다.행정안전부는 중앙부처와 공공기관, 지자체 등 336개 참여기관 가운데 총 14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원주시는 지난 5월 강원특별자치도와 연계해 유해화학물질 유출 및 화재를 주제로, 재난상황실과 현장을 연결하는 통합 연계 훈련을 진행했다.올해 훈련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

음성군, '금빛공감센터' 내년 2월 준공 앞두고 막바지 점검 '총력'

[뉴스스텝] 음성군이 금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핵심 거점시설인 ‘금빛공감센터’의 내년 2월 준공을 앞두고 막바지 공정 점검에 속도를 내고 있다.조병옥 음성군수는 26일 금빛공감센터 건립 현장을 찾아 공사 진행 상황과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준공 및 운영 준비 상황을 종합 점검했다.이날 조 군수는 주요 공정별 추진 현황과 시설별 운영 계획을 보고 받고, 주민들이 이용하게 될 내부 시설의 품질

'홍성통' 12년의 기록, 하나의 연대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난 23일 청운대학교 도서관 3층 학생종합라운지(CZN 커뮤니티존)에서 문화거버넌스 ‘홍성통’ 12주년 기념 10개 분과 연합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12년간 홍성 지역에서 운영되어 온 문화거버넌스 ‘홍성통’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분과 간 협력과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금 연결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10개 분과 위원과 지역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