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청주퍼스트파크‧청주사천푸르지오에 우수관리아파트 증서 수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9 17:55:12
  • -
  • +
  • 인쇄
국토부 선정… 전국 6개소 선정 중 청주 소재 2개소 포함 쾌거
▲ 더샵청주퍼스트파크‧청주사천푸르지오에 우수관리아파트 증서 수여

[뉴스스텝] 청주시는 2024년 공동주택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된 더샵청주퍼스트파크와 청주사천푸르지오아파트에 9일 ‘우수관리아파트’ 증서를 전달했다.

이날 오후 임시청사에서 개최된 증서 전달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더샵청주퍼스트파크 송진성 입주자대표회장, 이효진 동별대표자, 조해순 관리사무소장, 청주사천푸르지오 김재현 입주자대표이사, 오정희 동별대표자, 최영란 관리사무소장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더샵청주퍼스트파크 및 청주사천푸르지오 관계자에게 증서와 동판을 전달하고 장관상 대상자에게 상장도 수여했다.

공동주택우수관리단지는 공동주택의 모범적인 관리체제 마련과 공동체 활성화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국토교통부가 2010년 도입한 제도다.

전국의 임대주택을 제외한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중 단지 규모별(△150세대 이상 부터 500세대 미만 △500세대 이상 부터 1,000세대 미만 △1,000세대 이상)로 일반관리, 시설안전·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에너지 절약 등 4개 분야에 대한 평가가 이뤄진다.

평가대상 기간은 2023년 7월 1일부터 2024년 6월 30일까지로 국토부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선정위원회에서 1차 서류평가와 2차 현장평가를 실시해 최우수 단지 1곳과 우수 단지 5곳을 최종 선정했다.

전국의 공동주택 중 6개소를 선정하는데 청주시에서만 2개소가 선정된 것이다.

더샵청주퍼스트파크와 청주사천푸르지오아파트는 공동주택관리법에 맞게 단지를 잘 운영했으며 이웃 간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 층간소음 갈등 등 이웃 간의 분쟁을 해결했다.

또한 베이킹 동아리, 텃밭 탄소중립 행사, 지구살리기 그림전 등 다양한 공동체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해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입주자 등을 보호하고 투명한 공동주택관리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동주택과 소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주시의 공동주택이 공동주택우수관리단지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농어촌진흥기금 30억 원 출연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직무대행 곽진규, 이하 JDC)는 26일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 이하 제주도)에 지역농어촌진흥기금을 출연했다고 밝혔다. 지역농어촌진흥기금은 도내 농·임·축·수산업 및 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다른 산업과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농어가 및 생산자단체를 위하여 운용되는 기금이다. 해당 기금은 제주도 재원, JDC 출연금 및 기획재정부 복권기금 등으로 운용되며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행사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미란, 민간위원장 송근배)는 지난 25일 취약계층 500가구에 김장(9L) 500통을 전달하기 위한 ‘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행사를 개최했다.‘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는 2019년부터 7년째 이어지고 있는 광양읍의 대표적인 민관 협력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고 광양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최기자)

북구자원봉사센터 2025 북구자원봉사대축제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북구자원봉사센터는 11월 26일 13시, 북구 오토밸리 체육관 3층에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는 2025 북구자원봉사대축제를 성대 하게 개최했다.이번 대축제에는 한 해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를 실천한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단체 등 800여 명의 봉사자가 한자리에 모여 감사와 화합의 시간을 나누며 의미를 더했다.행사는 식전공연, 기념식, 축하공연, 체험·부대행사로 풍성하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