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공유재산 실태조사 지원사업 공모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17:35:31
  • -
  • +
  • 인쇄
공유재산의 체계적·효율적 관리로 활용방안 강구
▲ 전북특별자치도청

[20240402162953-24819][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주관 2024년도 공유재산 실태조사 지원사업 공모에 신청한 결과 최종 선정됐다.

이 공모사업은 토지대장과 공유재산 관리대장 간 불일치 자료를 일제정비하는 사업으로, 공모 결과 전북지역에서는 전북자치도와 무주군이 선정됐다.

이를 통해 사업비로 도는 2천 7백만원, 무주군은 2천만원을 지원받게 됐고 한국국토정보공사 전북지역본부와 위수탁 협약을 체결해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전북자치도는 2021년부터 한국국토정보공사와 위·수탁 협약 체결해 5개 시군 소재 도유재산 실태조사를 추진했고 불일치 재산 정비 및 유휴 공유재산 발굴과 보존 부적합 재산 매각·대부계약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올해 전북자치도가 실시하는 실태조사는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과 전북자치도 공유재산관리시스템를 연계해 고창·부안군 소재 도유재산에 대한 불일치 재산 정비 및 사용 실태를 조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보존 적합성 등을 판단해 해당 도유재산을 매각이나 대부계약 체결 등으로 지방재정 확충에 활용할 방침이다.

또한 도는 미 실시한 7개 시군* 소재 도유재산에 대해서는 2027년까지 단계적으로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철호 전북자치도 자치행정국장은“공유재산 실태조사 사업은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현장조사를 통해 전북자치도 공유재산의 활용가치를 향상시키고, 보존 부적합 재산 매각 및 미 활용 유휴재산 대부계약 등을 통해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하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LG에너지솔루션, 청주지역 아동센터 아동에 책가방 등 지원

[뉴스스텝] 청주시와 LG에너지솔루션은 16일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중 예비 중학생과 함께하는 원데이 클래스를 열고 책가방을 후원하는 등 따뜻한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청주시아동복지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과 LG에너지솔루션 오창 주재임원 김용술 상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부모 등 40여명이 참석했다.LG에너지솔루션은 600여만원 상당 후원을 통해 예비 중학생 57명에게 책가방을

제주 드림런, 안전 문제 ‘제로’를 향한 힘찬 발걸음

[뉴스스텝] 제주관광공사와 제주드림타워(대표이사 회장 김기병)는 지난 15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소화기 173대(400만원 상당)를 제주소방안전본부에 기증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소화기 기증은 지난 11월 제주 한 바퀴 릴레이 런(RUN) 형태로 개최된 ‘히어로&제로, 제주 드림런’에서 조성된 기부금을 통해 마련된 것으로, 제주드림타워의 후원과 드림런 참가자 200명의 기부 참여가 더해

천안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우수지자체 선정

[뉴스스텝] 천안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2억 원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소비쿠폰 지급 실적, 사용률 및 사용처 확대 실적, 신청·지급 편의 제고 등 총 5개 항목을 평가한 결과 천안시는 시 단위 75개 지자체 중 상위 15개 지자체에 포함됐다.시는 1~2차 소비쿠폰 신청 기간 천안사랑카드 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