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푸른 용의 해’갑진년 새해 맞이 행사 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6 18:00:46
  • -
  • +
  • 인쇄
희망의 2024년을 기원하는 천년대종 타종 행사 개최
▲ 충북도,‘푸른 용의 해’갑진년 새해 맞이 행사 연다

[뉴스스텝] 충청북도는 31일 청주 예술의전당 광장 천년각 일원에서 ‘2024년 충북 새해맞이 희망축제’를 개최한다.

푸른 용의 용맹과 지혜로 힘차게 2024년을 맞이하고자 개최하는 이번 희망축제에서는 대북공연과 K-트롯, 테너 앙상블의 공연으로 시작하여 도민과 함께하는 2024년 새해맞이 카운트, 천년대종의 타종에 이어 김영환 충청북도지사의 신년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새해 맞이 타종행사에 선정된 88명의 타종인사는 새해 희망, 나눔 실천, 역경 극복, 행복 기원이라는 4개 테마를 주제로 선정했으며, 도내 11개 시군의 화합과 발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11개 조로 3회씩 타종을 진행한다.

타종인사의 타종이 끝나면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별도의 신청없이 천년대종을 직접 타종에 참여할 수 있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추운 날씨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을 대비해 경찰서와 소방서와 함께 도민들이 안전하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와 교통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며, “많은 분들이 함께 안녕과 희망을 기원하며 희망차게 새해를 맞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기장군, 지역 청소년들의 축제 한마당 ‘달밤달초’ 성료

[뉴스스텝] 기장군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양일간 정관 중앙공원 일원에서2025 기장군 청소년어울마당 ‘달밤달초’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0일 밝혔다. 이 행사는 기장군이 주최하고 청소년참여위원회 및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추진하는 기장군 대표 청소년 문화축제이다. 행사 기획부터, 공연, 체험부스 운영, 자원봉사 등에 이르기까지 행사 전반을 기장군 청소년참여기구와 관내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추진하는 청

취약계층 안정 돕는 '나성나눔힐링문화사업'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나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재혁·박찬양)가 20일 나성동행정복지센터에서 취약계층의 마음 치유를 위해 ‘나성나눔힐링문화사업’을 시행했다.해당 사업은 경제적·사회적 여건으로 문화생활 참여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체험을 제공하는 민관협력특화사업이다.이날 행사는 지역 취약계층 14명을 대상으로 컵 쌓기(스포츠스태킹)와 꽃꽂이 체험을 통해 협동심을 기르

부산진구 지역아동센터, 연합가족 재능발표회 개최

[뉴스스텝] 부산진구는 10월 18일 부산진구청 대강당에서 부산진구 지역아동센터 연합가족 재능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 제6회로 개최되는 지역아동센터 연합가족 재능발표회는 부산진구 지역아동센터 돌봄협의회(회장 허세훈)가 주관하여 지역아동센터 15개소가 참여했으며, 학생들이 그동안 배운 악기와 댄스, 음악줄넘기, 합창 등 다양한 재능들이 큰 무대에서 펼쳐졌다.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은 “지역아동센터에서 아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