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의 전설 예핌 브론프만, 대구를 물들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4 17:50:56
  • -
  • +
  • 인쇄
현존하는 최고의 아티스트, 피아니스트의 레전드
▲ 피아노의 전설 예핌 브론프만, 대구를 물들인다

[뉴스스텝]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콘서트하우스는 매년 ‘명연주시리즈’를 통해 세계적 아티스트와 오케스트라를 초청, 유네스코 음악 창의도시 대구를 대표하는 클래식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하반기 명연주시리즈의 첫 문은 현존하는 최고의 피아니스트라 칭송받는 ‘예핌 브론프만’의 무대로 연다. 그의 무대는 9월 20일 오후 5시에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볼 수 있다.

올해 ‘명연주시리즈’는 5월 프랑스 국립 오케스트라의 29년 만의 내한 공연으로 포문을 연 데 이어, 오는 9월 20일 토요일 오후 5시, 그랜드홀에서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예핌 브론프만(Yefim Bronfman)의 피아노 리사이틀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명연주시리즈’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와 유럽, 북미를 아우르는 그의 글로벌 투어 중에서도 중요한 일정으로 주목받고 있다.

예핌 브론프만은 폭발적인 기교와 강렬한 파워, 그리고 섬세하고 서정적인 표현력을 두루 갖춘 연주자로, 베를린 필하모닉, 뉴욕 필하모닉, 이스라엘 필하모닉 등 세계 정상급 오케스트라와 협연해왔다. 또한 다니엘 바렌보임, 구스타보 두다멜, 발레리 게르기예프, 사이먼 래틀 경 등과 함께 무대를 만들어 왔으며, 그래미상 수상과 여섯 차례 후보 경력을 자랑한다. 그의 디스코그래피에는 버르토크 피아노 협주곡 전곡, 라흐마니노프와 브람스의 2대 피아노를 위한 작품, 프로코피예프 협주곡 전곡 등 다양한 명반이 포함돼 있다.

이번 대구 공연에서는 슈만의 아라베스크 C장조, Op.18, 브람스의 피아노 소나타 제3번 f단조, Op.5, 드뷔시의 영상 제2권, L.111, 그리고 프로코피예프의 피아노 소나타 제7번 B♭장조, Op.83이 연주된다. 낭만주의의 서정성과 구조미, 인상주의적 색채와 시적 이미지, 그리고 20세기 전쟁 소나타의 강렬하고 드라마틱한 에너지가 한 무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박창근 대구콘서트하우스 관장은 “이번 무대는 세계 정상의 피아니스트 예핌 브론프만이 선사하는 깊이 있고 압도적인 연주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대구 시민들이 그의 음악을 통해 클래식의 진수를 생생하게 체감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예술성과 기교를 겸비한 세계적인 거장의 연주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앞두고 수험생 응원 이어져

[뉴스스텝] 양구군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관내 고등학교를 방문해 수험생을 응원하고 격려했다.지역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양록장학회와 글로벌인재양성장학회 그리고 지역 기관단체장들의 모임인 양록회에서는 지난 10일 양구고등학교, 양구여자고등학교 및 강원외국어고등학교를 방문해 수험생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또한 수능 당일 아침에는 수능 시험장인 강원외국어고등학교 정문에서 서흥

진주시 ‘농식품 가공·창업 역량강화 교육’ 성료

[뉴스스텝] 진주시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 10월 12일부터 11일까지 운영한 ‘농식품가공·창업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세무·법률’, ‘유통·마케팅’ 등 2개 과정으로 나눠 과정당 5회, 20시간으로 진행됐으며, 농식품 가공·창업 역량을 높이고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전문적이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해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세무·법률과정’은 식품위생

서천군, 제1호 ‘서천읍 군사리 골목형상점가’ 지정

[뉴스스텝] 서천군은 지난달 28일 서천읍 군사리 일대(구 군청사 사거리~서천읍 삼거리)를 지역 최초로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했다골목형 상점가는 면적 2000㎡ 이내 구역에 소상공인 점포 10개 이상이 밀집한 지역을 대상으로 상인회 신청을 받아 지정한다. 지정 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전통시장에 준하는 지원을 받을 수 있다.이번 지정으로 군사리 골목형상점가 내 154개 점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