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영] '대결! 팽봉팽봉' 낯선 곳에서 도전 선택한 이봉원, ‘여전히 청춘을 사는 어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9 17:55:04
  • -
  • +
  • 인쇄
▲ 사진 제공: JTBC 영상 캡처

[뉴스스텝] 봉식당이 최종 미션을 초과 달성하며 태국 꼬따오에서 치열하게 이어 온 열흘간의 대장정에 완벽한 마침표를 찍었다.

어제(28일) 방송된 JTBC ‘대결! 팽봉팽봉’(연출 이진주, 신혜원) 최종회에서는 이봉원, 팽현숙, 최양락, 홍석천, 이은지, 유승호, 곽동연, 조미연, 그리고 박재형이 하나가 된 봉식당에서 마지막 온 힘을 쏟아내 일일 총매출 3만 100바트를 초과한 3만 6,820바트를 달성해 최종 미션에 성공한 감격스러운 장면이 그려졌다.

두 식당의 일일 최고 매출액을 합한 3만 100바트라는 금액은 봉사장 이봉원에게 큰 부담으로 다가왔다.

그는 팽식당 인수합병을 통해 인원 재배치와 메뉴 편입을 진행하며 미션 성공에 의지를 불태웠다.

특히 미션 성공 시 주어지는 상금을 직원들과 N분의 1로 똑같이 나누겠다고 선언해 모두의 의욕을 끌어올렸다.

이미 꼬따오 섬의 맛집으로 소문난 봉식당에는 손님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다.

이봉원은 영업 중간에 떨어져 버린 인기 메뉴 짜장을 간짜장으로 변경하고, 일손이 모자라는 상황에서 팬트리 사장 박재형을 긴급 스카우트 해 숨통을 틔우는 등 ‘찐’ 요식업 사장님다운 포스를 발산했다.

여기에 7일간의 영업으로 경험치를 착실하게 쌓은 직원들이 자신의 업무는 물론이며, 동료까지 챙기는 센스를 발휘해 무사히 영업을 마쳤다.

봉식당의 최종 매출은 3만 6,820바트로 미션 성공 기준점이었던 3만 100바트보다 무려 6,720바트나 초과 달성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봉식당 멤버들은 기념 촬영을 하고 서로를 얼싸안으며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팽식당을 운영하며 봉식당과 치열하게 경쟁을 벌였던 팽현숙은 “과정이 너무 좋아서 같이 있는 그 공간이 고마웠고 행복했다. 한국에 가서도 변함없이 마구마구 퍼주는 사장님으로 영원히 남을 거다”고 말했다.

인수합병 된 봉식당으로 마지막까지 완벽한 모습을 보였던 이봉원은 함께 오지 못했던 아내 박미선에 대한 아쉬움과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더불어 그는 “이번에 한 거는 추억의 페이지 속에서 그냥 지나가는 페이지가 아니라 은행잎을 꽂아 놓은 페이지 같다. 그 추억의 페이지가 많이 남아있을 것 같고, 그 페이지마다 우리 추억이 있지 않을까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처럼 ‘대결! 팽봉팽봉’은 순댓국집을 20년간 운영해 온 팽현숙과 짬뽕집을 7년간 운영해 온 이봉원이 세계 각지에서 온 여행자들이 오가는 태국 꼬따오섬 해변에 각각 팽식당과 봉식당을 열어 흥미진진한 대결을 선사했다.

짬뽕과 순댓국이라는 서로 다른 메뉴처럼 장사 철학과 스타일도 다른 두 사장의 자존심 대결은 물론이며, 사장들 못지 않은 화려한 개성을 자랑하는 직원들의 다채로운 매력이 풍성한 재미를 더했다.

여기에 호시탐탐 식당 환승을 노리는 직원들의 티키타카와 이들이 가족처럼 끈끈해지는 과정들이 다뤄져 매주 토요일 저녁을 즐거움으로 물들였다.

내리쬐는 태양만큼 뜨거운 팽식당과 봉식당의 대결을 다뤘던 JTBC ‘대결! 팽봉팽봉’은 어제(28일) 종영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17억 2,500만 원 부과

[뉴스스텝] 제주시는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0만 332건, 총 17억 2,500만 원을 부과·고지했다.등록면허세는 과세기준일 1월 1일 현재 각종 인·허가를 받아 면허를 보유한 자에게 부과되는 지방세로 종류별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해 세액을 적용·부과한다.납부 기한은 1월 16일부터 2월 2일까지다. 납세자는 ARS, 위택스, 지로에서 조회·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우체국의 현금자동지

“새해 첫 단정함을 선물합니다”

[뉴스스텝] 강진군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정숙, 민간위원장 정항채)가 새해를 맞아 지난 9일 공공미용실 ‘작천살롱’ 4회차 운영을 완료하며, 지역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이번 4회차는 이동이 불편해 그동안 이용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실제로 면사무소까지 이동이 쉽지 않아 그동안 이용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들을 위해 택시를 통한 이동서비

양평군, '건강 씽씽 경로당' 운영으로 어르신 농한기 활력 제공

[뉴스스텝] 양평군은 지난 5일부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농한기 신체 활동량 감소로 인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 씽씽 경로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통합적인 건강증진 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건강 씽씽 경로당’은 보건소가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접근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