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달천예술창작공간, 프리뷰전 ‘경계 없는 틈’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7 17:55:18
  • -
  • +
  • 인쇄
제5기 입주작가 첫 창작 여정, 4월 25일 첫 공개
▲ 달성군 달천예술창작공간, 프리뷰전 ‘경계 없는 틈’ 개최

[뉴스스텝] 달성문화재단이 오는 25일부터 5월 30일까지 달천예술창작공간에서 제5기 입주작가 프리뷰전 ‘경계 없는 틈’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프리뷰전 ‘경계 없는 틈’은 단순한 균열의 의미로서의 ‘틈’이 아닌, 경계가 사라지고 새로운 가능성을 마주하게 되는 ‘틈’의 의미를 조명하고자 한다. 제5기 입주작가 권민주, 김유주, 미소, 박종호, 이정우, 최승화 작가가 참여했으며 평면, 설치, 미디어에 이르는 다채로운 장르의 작품 30여 점을 선보임으로써 저마다의 작품세계를 소개할 예정이다.

지난 2월 10일 선정된 제5기 입주작가 6인은 각자의 세계와 개성이 뚜렷한 예술가들이다. 권민주(설치) 작가의 경우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결핍된 대상들을 소재로 대상의 객관적인 특징을 관찰하고 이를 작품을 통해 추상적으로 표현하며, 김유주(평면) 작가는 동시대의 이미지를 차용하고 재배치하여 현대인의 자화상을 주제로 한 작품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미소(평면) 작가는 사라지는 것들에 대한 남은 이들의 애도를 주제로 삶 속 무겁고 깊은 감정을 작품에 녹여낸다. 또 다른 평면회화 작가인 박종호 작가는 빠르게 변하는 사회에서 사라지는 기억과 풍경을 관찰하고 재구성해 사실적으로 묘사해 풀어낸다.

이정우(미디어) 작가는 완전무결함을 상징으로 여겨지는 기술미디어가 나타내는 불완전함을 깨닫고 기계의 감정적, 인간적 특성을 작품을 통해 표현해낸다. 최승화(설치) 작가는 새로운 차원의 감각과 무의식 속에 잠재된 감정을 마주하게 되는 ‘감각적 몰입’을 작품으로 승화시킨다.

한편, 프리뷰전 첫날인 4월 25일 오후 5시에는 전시 개막과 함께 입주작가들의 첫 창작의 여정을 축하하는 기념 오프닝 행사가 개최된다. 더불어 25일에서 27까지 오픈스튜디오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3일간 작가들의 스튜디오가 개방되며, 관람객들에게는 작가들의 작품활동 경험 및 작가와의 소통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최재훈 이사장은 “다양한 실험과 도전을 이어가는 제5기 입주작가들의 창작여정 첫걸음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며 “이 공간에서 쌓아갈 작가들의 창작 경험이 지역 예술계 전반에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프리뷰전 ‘경계 없는 틈’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시, 가을 행락철 맞아 다중이용시설 식품위생 집중 점검 실시

[뉴스스텝] 광주시는 오는 19일까지 가을 나들이철을 맞아 다중이용시설 내 식품 취급 업소를 대상으로 집중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국공립 공원, 고속도로 휴게소 등 이용객이 많은 시설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주요 시설 내 식품 취급 업소와 음식 판매 트럭 등을 대상으로 위생 관리 실태를 확인한다.특히, 소비기한 경과 식품 사용 여부 조리장 청결 상태 냉장·냉동식품 보관 온도 준수 여

기획재정부, 주식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대주주 범위 현행 기준 유지

[뉴스스텝] 기획재정부는 지난 7월 세제개편안을 발표한 이후 상장주식 양도소득세 과세대상 대주주 범위 조정 여부에 대해 시장의 의견을 종합 청취하고 국회와 긴밀히 논의해 온 결과, 자본시장 활성화에 대한 국민적 열망 등을 고려하여 대주주 범위를 현행과 같이 ‘종목당 보유금액 50억원 이상’으로 유지하기로 결정했다.정부는 이번 조치 외에도 150조원 규모의 국민성장 펀드를 조성하고, 기업성장집합투자기구(BD

밀양시체육회, 꿈나무 육성지원 장학금 지급

[뉴스스텝] 밀양시체육회는 체육회장실에서 밀양지역 초·중학교를 졸업한 체육 유망주 8명에게 꿈나무 육성지원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에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육상, 스쿼시, 배구 등 다양한 종목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학교는 물론 지역의 명예를 높이고 있으며, 향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체육회는 지난 7월 27일 독일 보훔 로르하이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