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새롬동 '상상의 숲으로 마실가자' 행사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2 17:50:52
  • -
  • +
  • 인쇄
지난 21일 주민 800여 명 참여해 다양한 숲 ‧ 놀이 체험
▲ 세종시 새롬동 '상상의 숲으로 마실가자' 행사 성료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새롬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1일 ‘새롬아∼ 상상의 숲으로 마실가자’ 행사를 새롬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개최했다.

상상의 숲 마실행사는 2024년 마을계획사업 중 하나로, 새롬동에 있는 상상의 숲 둘레길에서 자연과 교감하고 함께 즐기는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 800여 명이 참석해 상상마당과 숲속마당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상상마당에서는 ▲놀이체험 ▲주민나눔장터 ▲지역예술인공연 ▲숲그리기대회 ▲마술·변검술 등이 진행됐다.

숲속마당에서는 새롬마을교육협의회와 함께 ▲나무가족액자 만들기 ▲숲 완주(숲티어링) ▲발도장 찍기 등 다양한 숲 체험과 스탬프투어 등이 이뤄졌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새롬동 주민자치회를 비롯해 주민자치회와 협약을 맺은 새롬마을교육협의회, 세종여성플라자 등이 동참해 주민에게 보다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함께 만드는 마을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안주성 새롬동 주민자치회장은 “비가 와서 상상의숲 일대에서 행사를 치르지 못 해 아쉽지만, 지역주민이 만드는 행사로 치러져 뿌듯하다”고 말했다.

김지원 새롬동장은 “앞으로도 재미와 감동이 있는 새롬동 마을 공동체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도시공사 공공수영장, 일요일 운영 확대 실시

[뉴스스텝] 구미도시공사는 주말 이용객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구미 시민의 체육활동 참여 기회 확대와 여가 활동 지원을 위해 공사에서 운영 중인 공공수영장을 2026년 1월부터 일요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사에서 운영 중인 올림픽기념관, 근로자복지관, 들성생활체육센터, 강동국민체육센터 등 4개소는 기존 월 1회 순번제로 일요일을 운영했으나, 2026년 1월부터는 일요일 격주 운영을 통해 월 2~3회

남원시, 2026년 시민공감 소통한마당 순회 개최

[뉴스스텝] 남원시는 2026년 새해를 맞아 시민과의 현장 소통을 한층 강화하고 읍·면·동별 현안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오는 1월 22일부터 2월 6일까지 12일간 관내 23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2026 시민공감 소통한마당'을 개최한다.이번 소통한마당은 그동안 남원시가 추진해 온 현장 중심 행정과 시민 참여형 시정 운영의 성과를 시민과 함께 점검하고, 현재의 지역 현안을 공유하는

경남도, 지역개발계획 수립 착수... 균형성장 기반 마련

[뉴스스텝] 경남도는 지역 간 균형 있는 성장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향후 10년간의 중장기 발전 전략을 담은 ‘경상남도 지역개발계획’ 수립에 착수했다고 22일 밝혔다.도는 이날 도청 서부청사에서 18개 시군 공무원과 관계 용역사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개발계획 수립 착수 보고회를 열고, 시군별 지역개발사업 발굴 방향과 추진 전략을 논의했다.이번 지역개발계획은 도내 시군의 여건과 특성을 반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