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 디지털 해외공연 영상상영사업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4 18:00:27
  • -
  • +
  • 인쇄
2025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 임윤찬 '크레센도', NT Live '프랑켄슈타인' “최정상의 해외 영상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긴다”
▲ 포스터 -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

[뉴스스텝] 고양문화재단은 재단창립 최초로 해외 유수의 영상콘텐츠를 아람누리에서 상영하는 '디지털 해외공연 영상상영사업'을 시도한다.

2025년에는 상반기와 하반기를 나눠 각각 1차례씩 진행될 예정이며 상반기 프로그램은 2월 8일과 9일 양일에 걸쳐 총 3편의 작품을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 상영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직접 제작이나 초청이 어려운 해외 공연 및 우수공연을 상영하여, 시민들에게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공급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람극장의 대형 스크린과 웅장한 음향사운드는 여타 영화관과는 질적으로 다른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다.

상반기 상영 프로그램은 ‘공연 영상’부터 ‘음악 영화’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시리즈로 펼쳐진다. 첫 번째는 세계적으로 가장 각광받는 신년음악회인 '빈 필하모닉 신년음악회'이다. 2025년 1월 1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펼쳐진 공연은 이탈리아의 명지휘자 ‘리카르도 무티’가 지휘를 맡았으며 전통적인 레퍼토리인 왈츠와 다양한 클래식 소품들이 연주된다. 이미 생중계로 전세계 클래식 애호가들에게 호평을 받은 연주회이며 디지털영상을 통하여 올 해 고양시민들과 만나게 된다.

두 번째는 전 세계 음악계의 유망주가 모두 모인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역사적인 최연소 우승을 차지한 천재 아티스트 ‘임윤찬’의 기록을 생생하게 담아낸 월드 클래스 클래식 무비 '크레센도'이다. 2023년 처음 공개되어 선풍적인 신드롬을 불러 일으켰고 열화와 같은 성원으로 2024년 앵콜 상영이 진행된 음악 다큐멘터리이다. 연주회 입장권이 판매개시와 동시에 삽시간에 매진되는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로 성장한 임윤찬의 초창기 모습을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마지막 세 번째는 영국 국립극장이 제작하여 공연을 진행하고 그 공연녹화 영상을 전세계에 배급하는 ‘NT Live’ 시리즈의 대표작 연극 '프랑켄슈타인'이다. 작품은 최고의 인기 영화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출연하는 연극 작품으로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은 영화감독 대니 보일이 연출을 맡았다. 서울 국립중앙극장 NT Live 최초 개봉 시 객석 점유율 100%를 기록한 메가 몬스터 히트작이다. 영국 국립극장의 걸작 연극을 아람극장 대형 스크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기회이다.

작년 7월에 부임하여 새로운 문화예술 콘텐츠를 개발하고자 시도 중인 고양문화재단 남현 대표이사는 “해외 우수공연 영상 상영을 통해, 고양문화재단 예술콘텐츠의 다양성을 꾀하고 시민 문화향수 증대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25 디지털 해외공연 영상상영사업' 시리즈 티켓은 각 1만5천원으로 고양문화재단 누리집(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패키지 구매 시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