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MZ세대와 직진 토크, ‘모두의 농정ON’ START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4 17:50:09
  • -
  • +
  • 인쇄
송미령 장관, 농식품부·소속기관 MZ세대 공무원과 ‘브레인스토밍’ 자리 마련
▲ MZ세대와 직진 토크 ‘모두의 농정ON’ START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는 8월 14일 오전, 농식품부 대회의실에서 본부 및 소속기관 MZ세대 공무원들과 ‘브레인스토밍’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자리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흐름 속에서 공직사회도 혁신이 필연적이라는 인식 아래, MZ세대 공무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솔직한 의견을 듣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브레인스토밍’에서는 ‘공공배달앱 소비쿠폰 활성화’, ‘천원의 아침밥 확대’, ‘조직문화 개선’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하여 직급이나 연차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토론 내용으로는 단순한 지원책을 넘어 청년들의 생활패턴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정책 설계의 필요성, 젊은 세대가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정책의 공감 포인트를 강화하는 방안 등 MZ세대들의 톡톡튀는 제안들이 나왔다.

또한, MZ세대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SNS,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활용한 소통, 디지털 콘텐츠를 통한 참여 유도 방안 및 정책홍보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시됐으며, 정책을 직접 경험한 MZ세대 공무원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실질적 개선 의견들이 활발히 논의됐다.

특히, 이날 참석자인 K사무관은 대학생 시절 ‘천원의 아침밥’을 직접 이용했던 본인의 경험을 소개하면서 “당시 천원의 아침밥 덕분에 경제적으로 큰 도움이 됐고, 공공정책이 국민 삶에 얼마나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몸소 느꼈다”며, “공직에 입문하여 그 사업을 직접 담당하게 됐을 때 과거 자신의 경험이 국민이 체감하는 정책을 추진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농식품부는 새정부의 농정 혁신을 실현할 수 있도록 MZ세대와 직진 토크를 시작으로 ‘모두의 농정ON’을 본격 운영한다. 국민의 다양한 의견수렴 창구인 ‘함께 만드는 K-농정 협의체’, ‘모두의 농정ON(특별홈페이지)’ 등 온·오프라인 소통 플랫폼을 8월 중 가동하여, 농정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정책에 신속히 반영하고 정책 고객의 농정 참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송 장관은 “MZ세대는 가장 먼저 느끼고,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며, 무엇이 필요한지 가장 빨리 포착하는 세대”라며, “여러분의 시선과 감각이 정책의 현실감과 공감력을 높이는 데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과 참여의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 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과 문화 체험이 가능한 테마형 관광시장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남목마성시장은 과거 문화관광형시

'붉은 말의 해' 힘찬 출발…의정부시, 시정협력 파트너와 새해 다짐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월 9일 시청 대강당(태조홀)에서 ‘시정협력 파트너와 함께 여는 2026 새해덕담’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시정협력 파트너들과 의정부의 비전을 공유하고, 희망찬 새해를 함께 다짐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원,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회 등 각계각층의 시

함평 겨울빛축제, 11일 성황리에 폐막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은 “지난 11일 겨울철 대표 야간 관광축제로 자리매김한 함평 겨울빛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폐막식에서는 나비축제 경연대회 수상자 ‘달뜬’과 브라스밴드의 공연이 펼쳐졌고, 축제 참여 업체인 용정목장·이가기획·나비뜰동산은 함평군 인재양성기금에 100만 원을 각각 전달하여 온정을 전했다.이번 축제는 빛을 활용한 감성적인 야간 경관 연출과 다양한 체험·관람 프로그램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