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경남도청 서부청사에서 반려식물 갖기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1 17:50:34
  • -
  • +
  • 인쇄
창원시 등 9개 시군에서도 행사 개최
▲ 경남도, 경남도청 서부청사에서 반려식물 갖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제79회 식목일을 기념해 경남도청 서부청사에서 새봄 맞이 반려식물 갖기 행사를 21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반려식물 문화를 확산하고, 숲과 나무가 기후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소중한 자원임을 알리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 관상·조경수로 인기가 높은 측백 품종 테디·에메랄드그린·포에버골디와 실내에서 기르기 쉬운 미니장미 품종 큐피티아 등 4종 1,250여 본을 600여 명의 도민에게 무료로 나눠줬다.

경상남도 산림관리과 공무원뿐 아니라 경남도 임업후계자 협회, 산림조합중앙회 부산울산경남지회 등 임업인 단체도 함께해 ‘내 나무’를 갖고·심고·가꾸는 분위기 조성과 전 국민 참여를 유도했다.

이날 열린 행사는 창원시 등 9개 시군에서도 개최되며 개최장소·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시군 산림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경남도 신대호 균형발전본부장은 “이번 반려식물 갖기 행사에 많은 도민들이 참여해 식물로부터 정서적인 안정을 얻고 동시에 탄소흡수원으로서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 람사르습지도시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다

[뉴스스텝] 심덕섭 고창군수가 헝가리 타타시에서 열린 ‘제4회 람사르 습지도시 시장단 회의(11월27~29일)’에 참석해 ‘고창형 주민 주도 습지도시 관리 정책’을 전 세계에 알렸다.‘제4회 람사르습지도시 시장단 회의’는 전 세계 27개국 74개 습지도시 시장단과 국제기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며 진행됐다. 심덕섭 군수는 람사르습지도시의 공공-민간 파트너쉽 세션에서 고창군 습지도시 관리 사례를 발표

2025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시는 12월 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회의는 에너지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에너지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 정책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회의는 울산시가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연구

인천이 최초로 거리 공해 정당현수막 해법을 제시했다

[뉴스스텝] 정당현수막 난립이 전국적인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인천시가 2023년 추진했던 정당현수막 관리 강화 조례의 필요성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대통령이 직접 제도 개선을 지시하고 정부가 강력 조치를 예고하는 등 중앙정부 차원의 대응이 본격화되면서, 현행 법령으로는 실효적 규제가 어렵다는 지적이 현장에서 다시 제기되고 있다.문제 심각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중앙정부도 대응에 나섰다. 대통령은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