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도·시·군 자원봉사센터장 컨퍼런스 국민고향정선에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9 17:55:32
  • -
  • +
  • 인쇄
▲ 2023년 도·시·군 자원봉사센터장 컨퍼런스 국민고향정선에서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협의회가 주관하는 ‘2023년 도·시·군 자원봉사센터장 컨퍼런스’가 지난 17일 국민고향정선에서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자원봉사 문화 조성과 현안 문제 해결을 통한 지역센터의 역량과 기능을 향상시키고 자원봉사 관리와 운영의 효율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7일 컨퍼런스에 참가한 도·시·군 자원봉사센터장 및 센터 관계자 등 30명은 당면과제, 2024년도 사업계획, 2024년 연수 일정 등을 논의하고 각 센터별 주요사업 공유 및 정보교류를 통한 자원봉사 활성화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회의에 앞서 참가자 전원은 오전 10시 정선군의 관광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탑승해 가리왕산의 절경을 감상했다. 또 하봉 정상에서 군 관계자로부터 산림형 국가정원으로 변모할 가리왕산이 올림픽 경기장으로 활용되면서 훼손된 산림자원의 합리적인 복원과 올림픽 유산의 보존 및 활용은 물론 국가균형발전 측면에서 그 타당성과 당위성을 지닌 사업이라는 설명을 듣고 그 취지에 깊게 공감하며 18개 시군 참가자 모두 가리왕산 국가정원 유치를 한마음으로 응원했다.

이어 오후 2시부터는 아리랑센터를 방문해 세계 3대 공연 축제인 호주 애들레이드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세계인에게 감동을 선사한 뮤지컬 ‘아리아라리’ 공연을 관람하고 국내 최고의 전통시장인 정선5일장 견학을 끝으로 컨퍼런스 일정을 마무리 했다.

장기봉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정선군 자원봉사센터와 봉사자들은 군의 주요 사업과 행사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와 이웃 사랑 실천을 통해 살기 좋은 정선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아리랑의 고장 국민고향정선을 방문한 강원특별자치도 및 시군 자원봉사센터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각 지역의 사례와 주요 사업 공유를 통해 한층 더 발전해 나가는 자원봉사센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선우영수 강원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협의회장은“강원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를 비롯한 도내 18개 시군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자들은 크고 작은 재난과 빈곤에 대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자발적인 봉사와 지원으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왔다”며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자원봉사문화 정착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선군에서 추진중인 가리왕산 국가정원이 반드시 유치될 수 있도록 도협의회를 비롯해 18개 시군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자들이 한마음으로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