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우리도 밥상에 숟가락 놓겠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6 17:50:14
  • -
  • +
  • 인쇄
마포구 어르신 효도밥상 후원 위해 총 1,700만원 기탁
▲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참석한 기탁식에서 ㈜루키스와 합정동주민자치위원회가 마포복지재단에 주민참여 효도밥상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6일 오후 합정동주민자치위원회, 대흥동상생위원회 및 마포구 소재 IT전문 기업 (주)루키스의 지역 어르신 효도밥상을 위한 후원금 기탁식을 가졌다.

기탁식은 마포구청 8층 정책회의실에서 박강수 구청장과 마포복지재단 이사장, 합정동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루키스 김종성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후원금은 각각 ㈜루키스에서 1,500만원, 합정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100만원이며, 대흥동상생위원회가 신년 주민간담회에서 100만원의 후원금을 기탁했다. 이는 박강수 구청장의 핵심공약인 “어르신 효도밥상”사업에 지역 전체가 한 마음으로 뜻을 모으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박강수 구청장은 “어려운 시국에도 마포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큰 후원을 해주신 ㈜루키스와 합정동주민자치위원회, 대흥동상생위원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며, “효도밥상은 단순히 한 끼의 식사 제공이 아니라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일상을 관리하는 생활밀착형 복지로, 앞으로도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어르신 효도밥상은 마포구에 사는 75세 이상 노인 가운데 급식이 필요한 주민에게 무료로 균형 잡힌 점심을 제공하여 결식을 방지하는 사업으로,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모든 어르신들에게 적용된다는 점에서 지역 내 독거노인들에게 따뜻한 효도행정으로 톡톡히 자리매김 할 것이라 기대된다.

한편 마포구는 우선적으로 업체 10곳을 선정해 4월부터 약 600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효도밥상 사업을 시범운영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오산시 신장2동, '행솔 돋보기' 캠페인으로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뉴스스텝] 오산시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 인근 상가거리 일대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7명과 함께 ‘행솔 돋보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전개했다.‘행솔 돋보기’ 캠페인은 신장2동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견하고, 필요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로 연계하기 위해 추진하는 주민 참여형 활동이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주민들에게 복지사각지대 신고 절차와 도움

연천군 장남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이웃사랑 겨울 이불 전달

[뉴스스텝] 연천군 장남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26일 관내 취약계층 19가구를 대상으로 겨울 이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후원은 겨울철을 앞두고 생활 여건이 어려운 가정과 독거노인 등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협의회 회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물품을 전달하며 온정을 나눴다.김덕조 장남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확산시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년 디지털미디어 피해청소년 회복지원사업 운영 성료'

[뉴스스텝]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2025년 디지털미디어 피해청소년 회복지원사업’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초등학교 4개교, 중학교 3개교, 고등학교 1개교 등 총 8개 학교 204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디지털미디어 피해청소년 회복지원사업’은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사이버폭력, 디지털 성범죄 노출, 온라인 도박 및 유해정보로 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