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공유공간 오픈 기념 이벤트’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6 17:55:24
  • -
  • +
  • 인쇄
이렇게 좋은 공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 공유공간 오픈 기념 이벤트’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청년창업센터 3~4층 공유공간에서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리모델링으로 새단장한 청년창업센터의 특징인 공유공간은 ▲3층 각종 공연, 전시, 행사가 가능한 라운지와 원데이클래스, 소모임 등을 위한 공유작업실▲4층 재능기부 강의, 회의 등을 위한 교육실과 공유오피스 등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시는 공유공간을 시민들이 알고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기 위해 오는 7일‘우리동네 사장님 특강’을 시작으로, 청년창업센터 입주 청년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강의, 요가, 캔들, 유리공예, 반려동물 인식표 만들기 클래스 등을 진행한다.

또한, 마술 및 버블쇼 공연, 무드등 만들기, 퍼스널 컬러 진단 및 특강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진행해 시민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무료 이벤트가 공유공간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3층 라운지에는 가족과 연인, 친구와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청년 사진관(포토존)과 청년 예술가의 브릭아트 전시전이 운영돼 한층 볼거리를 더할 전망이다.

공유공간 오픈 기념 이벤트는 청년을 포함해 남양주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통해 공유공간은 물론 창업공간도 시민들에게 알려 활성화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 청년창업센터가 창업과 소통, 배움의 공간을 두루 갖춘 남양주 대표 청년공간으로 거듭날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에 더 큰 사랑!”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은 12월 4일, 동해초등학교 이두만 회장과 동문들이 고향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가 고향 고성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두만 회장은 “고향을 향한 애정과 동문들의 따뜻한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김종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에 333m 규모 짚트랙 준공

[뉴스스텝] 청주시는 5일 상당구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운암옥화길 140)에 산림레포츠 시설인 ‘옥화 짚트랙’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옥화 짚라인 앞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등 시 관계자와 청주시의회 의장 및 의원, 미원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청주지역 최초 산림레포츠 시설의 준공을 축하했다.특히 기념행사와 함께 무사고 기원제도 진행해 모든 이용객의 안전을 기원하고 안전한 시설 관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 ‘나눔장’ 수상

[뉴스스텝]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황미례)이 지난 5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나눔장’을 수상했다. 사랑의열매 대상은 기부문화 확산과 공동모금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는 제도로, ‘나눔장’은 나눔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가 우수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매년 희망나눔캠페인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