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도암댐 비상방류수 수질검증위원회 종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17:35:30
  • -
  • +
  • 인쇄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 가뭄 상황 대응을 위해 도암댐 도수관로 비상방류수의 수질검증 등 활동을 했던 강릉시 수질검증위원회가 지난 9월 24일 수요일 결정을 끝으로 공식적으로 활동을 종료했다.

지난 9월 15일 월요일 첫 활동을 개시한 수질검증위원회는 최근 상수원인 오봉저수지의 저수율이 안정세를 보이고, 재난사태가 해제됨에 따라 위원회 활동 종료를 결정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오봉저수지 저수율 회복에 따른 도수관로의 비상방류 중단할 필요가 있으며, 비상방류수 영양염류(질소, 인) 농도가 호소수 수질기준으로 다소 높은 수준(3~4등급)으로 정수 처리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요함을 당부했다. 수질검증위원회 활동 종료 여부에 대해서도 논의됐다.

한편, 이날 수질검증위원회에 참석한 한수원(주) 관계자는 “현재 비상방류수를 공급하는 공급 밸브의 균열로 인해 제어가 어려운 상태로, 상부 도암댐의 선택적 취수탑과 유입 수문은 차단시켰으나 도수관로 내부의 물은 방류될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강릉시는 수질검증위원회가 활동을 종료하였지만, 한수원(주)의 내부설비 상황을 계속 살펴보고 도수관로 용수가 방류되는 동안 기존과 동일하게 자체적인 수질 관리 및 감시 체계를 유지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교육지원청, 『마음 온(溫) 강연』으로 청소년 마음 회복 지원

[뉴스스텝] 고령교육지원청은 11월 25일 대가야고등학교와 한국조리명장고등학교에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리·정서 회복을 위한 『마음 온(溫) 강연』을 운영했다.이번 강연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심리적 긴장과 정서적 불안을 해소하고, 학생들이 자신을 이해하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강의는 MBTI 전문 자격을 갖춘 강사의 진행 아래, 학생들의 성격 유

철원군 정신건강복지센터, ❝행복 마음 충전소 자조 모임 ❞ 진행

[뉴스스텝] 철원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1월 25일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 및 가족 50여 명과 함께『행복 마음 충전소 자조 모임』을 진행했다.이번 자조 모임은 공통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사회적 고립이나 낙인에 의한 은둔을 방지하며 사회적 기능을 회복시키기 위한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기획됐다.국립춘천병원 강사를 초빙하여 센터 회원들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스트레스 관리 교육을 통해

고령교육지원청, 독도골든벨로 독도수호 의지를 다지다

[뉴스스텝] 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은 11월 24일 고령교육지원청 3층 대가야홀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생 43명을 대상으로‘2025학년도 독도골든벨’을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학생들이 독도의 역사적・지리적・생태적 특성과 중요성을 배우고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학생들은 독도의 달인 지난 10월 한 달간 각 학교에서 펼쳐진 독도의 달 맞이 독도골든벨 예선대회를 거쳐 선발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