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방, 추석 명절 맞아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30 17:35:20
  • -
  • +
  • 인쇄
- 소방서장과 직원이 함께하는 청렴실천 다짐의 장
▲ 전남소방, 추석 명절 맞아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전남소방본부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30일 소방본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출근길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청렴한 명절 분위기 정착을 목표로 ▲ 소방관서별 명절 청렴 시책 추진 독려 ▲ 명절 관련 청탁금지법 규정 안내 ▲ 청사 외부 전광판 홍보▲ 청렴주의보 문자메시지 발송 ▲ 청렴 간식 배부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추진됐다.

올해는 조직의 리더인 관서장급 간부들이 참여해 전 직원이 함께하는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에 힘을 보탰다.

특히, 기존 직원 중심의 청렴 캠페인에 더해 고위직 간부들이 동참함으로써 부패행위 발생을 방지하고 공직윤리 확립에 대한 조직의 강한 의지를 보여주는 자리가 됐다.

주영국 전남소방본부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이자 신뢰의 출발점인 만큼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층 더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문화가 굳건히 뿌리내리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의회 “국방산업 중심지 충남에 방산클러스터 유치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제36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남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정부가 방위산업을 첨단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K-국방 세계 4대 강국 도약’을 국정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가운데,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 혁신을 뒷받침할 방산혁신클러스터를 충남에 조성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남도의회, 병오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363회 임시회를 20일부터 2월 3일까지 15일간 운영한다.이번 임시회에서는 교섭단체 대표 연설과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건의안 안건을 심의하며, 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6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는다.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2명의 의원들이 5분발언을

충남도의회,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촉구 결의안 채택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심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수도권 일극체제 심화와 지방소멸 위기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통해 광역 행정 역량을 결집하고 중부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로 제안됐다.신영호 의원은 “충남도와 대전시는 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