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유기농복합단지 팝업 놀이터 18일→19일 변경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5 17:40:24
  • -
  • +
  • 인쇄
비 예보로 하루 연기… 새 놀이기구, 체험 프로그램으로 풍성
▲ 유기농복합단지 팝업 놀이터 18일→19일 변경

[뉴스스텝] 청주시는 오는 18일 개최 예정이었던 팝업 놀이터 ‘오늘! 여기! 꿀잼’을 비 예보로 인해 1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유기농복합단지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 6회차 운영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반복되는 구성을 보완하고 신선함을 더하기 위해 새로운 놀이기구와 체험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주 무대에서는 마술, 버블, 디제잉 공연, 가족운동회가 이어지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신나는 무대를 운영한다.

놀이존에는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바이킹 △회전비행기 △워터롤러 △에어바운스 △챌린지바운스 등이 설치되며 △야구 축구 등 게임형 체험도 함께 운영된다.

특히 지난 5회차에서 큰 호응을 얻은 연날리기 프로그램이 이번에도 이어져, 개인 연을 지참한 가족은 현장에서 연날리기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체험존에서는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민속놀이(투호·공기놀이·제기차기·굴렁쇠)를 비롯해 △청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아동 만들기 체험 △청주시 드림스타트의 키링 만들기 △비눗방울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캐릭터 포토존 △푸드트럭이 함께 운영돼 볼거리와 편의성을 더한다.

팝업 놀이터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된다.

한편, 팝업 놀이터는 11월 1일까지 매주 토요일 개최된다.

올해 남은 일정은 △7회차 10월 25일 무심천체육공원 △8회차 11월 1일 문암생태공원 등이다.

행사 당일 기상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영미 아동복지과장은 “비로 인해 하루 미뤄졌지만 더 쾌적한 날씨 속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길 바란다”며 “가족이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할 수 있도록 안전한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모담도서관, 독서와 일상 속 예술 체험을 결합한 문화공간 조성

[뉴스스텝] 김포시 모담도서관은 2026년 1월부터 시민의 깊이 있는 독서 경험과 일상 속 예술 향유를 확장하기 위해 ‘모담서실’과 ‘모담화실’ 두 개의 상설 공간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문화예술이 특화인 모담도서관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둔 이번 운영은 도서관이 단순한 정보 제공 공간을 넘어 생활문화 플랫폼으로 기능하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두 공간 모두 원활한 이용을 위해

전남소방, 2년 연속 ‘119동물구조대상’ 수상 쾌거

[뉴스스텝] 전남소방본부는 순천소방서 119구조대 소속 양달승 소방위가 동물구조 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 12월 119동물구조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19동물구조대상’은 사단법인 동물자유연대가 주관하는 포상으로, 동물 보호와 구조에 헌신한 소방기관과 소방공무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상식은 12월 29일 오전 11시, 서울 성동구 동물자유연대에서 개최됐으며, 양

제천교육지원청, 2025년 제4분기 『친절교직원』선정

[뉴스스텝] 제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제 4분기 친절교직원으로 행정과 임희정 주무관을 선정했다. 행정과 임희정 주무관은 항상 밝은 미소와 함께, 친절하고 상냥한 태도로 민원인들을 응대하여 타직원에게 모범이 됐다. 뿐만아니라 내부 직원들과도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교류하며, 최선을 다해 책임감 있게 업무를 추진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제천교육지원청은 매 분기별로 전 교직원이 민원행정서비스 자기평가를 실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