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공사, TV·디지털 채널 통한 제주 관광객 유치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8 17:35:34
  • -
  • +
  • 인쇄
JTBC 톡파원 25시 제주편 국내 최초방영…지그재그·틱톡과 제주 매력 홍보
▲ 제주웰컴센터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방송 및 디지털 채널과의 협력을 통한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도와 공사는 그 첫걸음으로, TV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 관광의 매력을 전한다.

28일 밤 8시 50분에 방영되는 JTBC 인기 프로그램 ‘톡파원 25시’에선 국내 최초로 ‘제주도’ 편이 방영, 전 세계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을 통해 여행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특히 ‘톡파원 25시-제주 편’에선 제주 대표 톡파원으로 트롯트 가수인 이찬원이 출연, 프랑스 톡파원 문주와 그의 친구 붕택에게 제주의 주요 명소 및 액티비티한 매력을 소개한다.

이번 촬영은 △제주돌문화공원 △제라진 어드벤쳐 △동복해녀해산물직판장 △김녕요트투어 △휴즐리 제주 카페에서 진행된 가운데 제주의 자연과 문화, 그리고 각종 볼거리·즐길 거리가 TV를 통해 전달된다.

도와 공사는 이번 방영을 통해 매력적인 제주의 모습을 내·외국인 여행객들에게 직접적으로 전달함으로써 글로벌 관광지로서의 인지도가 한층 더 올라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도와 공사는 디지털 채널인 패션 쇼핑 플랫폼 ‘지그재그’와의 협력을 통해 오는 11월 20 부터 30대 여성층을 대상으로 제주 관광을 홍보할 예정이다.

라이브 퀴즈쇼를 통해 제주 관련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유명 셀러가 참여하는 제주 여행 추천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젊은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흥미로운 여행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도와 공사는 해외 유력 글로벌 플랫폼인 ‘틱톡(TikTok)’의 인기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다양한 제주 관광 콘텐츠를 제작할 방침이다.

더욱이 ‘틱톡 비짓제주’ 채널을 통해 제주의 숨겨진 매력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TV 방송 프로그램 및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홍보를 통해 내·외국인들의 제주 여행 욕구를 크게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를 바탕으로 관광객을 유치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취약 어르신 돌봄 강화” 대전 대덕구, 5개 수행기관 최종 선정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 선정 심사위원회를 열고 2026년부터 사업을 운영할 기관을 확정했다.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일상생활이 어려운 취약 어르신에게 정기적인 안전 확인과 정서적 지원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이번 선정 절차는 지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11월 12일부터 20일까지 수행기관을 모집한 뒤, 신청기관의 자격요건과 수행 능력을 종합 평

대구 중구, 2025 자원봉사대학·대학원 졸업식 개최… 62명 수료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지난 27일 중구 자원봉사센터에서 ‘2025년도 중구자원봉사대학(14기)·대학원(7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2025 자원봉사대학(원)은 지난 8월 2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13주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 의식 강화 등 기본 소양 교육과 심폐소생술·응급처치법 등 전문과정을 대학에서 운영했다. 대학원 과정에서는 ‘푸드테라피’를 주제로 한 심화 과정이 마련됐다. 올해는 대학

울산중구새마을회,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중구새마을회(회장 정태식)가 11월 29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2025 새마을지도자 탄소중립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의원,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사)울산중구새마을회는 새마을운동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 36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이어서 참석자들은 기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