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모금 3억원 달성… "미식 답례품에, 주민 복지 더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9 17:45:46
  • -
  • +
  • 인쇄
▲ 부산 동구, 고향사랑기부제 모금 3억원 달성… "미식 답례품에, 주민 복지 더했다"

[뉴스스텝] 부산 동구는 지난 4일 고향사랑기부제 누적 모금액이 3억 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를 맞아 이뤄낸 성과로, 지금까지 총 2,150명의 기부자가 동구를 위해 뜻을 모았다.

이러한 성과 뒤에는 기부자들의 취향을 저격한 답례품 전략이 있었다.

동구는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시장조사를 꾸준히 했고, 차이나타운 명가의 만두와 유명 베이커리 제과 등 ‘미식(美食) 답례품’을 적극적으로 앞세웠다.

줄 서서 먹는 차이나타운 ‘신발원’의 만두부터 ‘태성당’, ‘부산별빛샌드’, ‘베이크백스튜디오’ 등 지역 유명 제과점의 빵까지 기부 유인 효과를 톡톡히 냈다.

이와 함께 주목할 점은 올해 처음 추진된 기부금 활용 사업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무료라면카페 '끼리라면' 조성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골목길 내 '우리 동네 작은 소방서' 설치 ▲화재 취약 가구 대상 '화재안심 자동 소화 멀티탭' 보급 등이 있다.

동구는 단순히 기부금을 모으는 데 그치지 않고, 복지와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재원을 집중하고 있다.

동구 관계자는 “기부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보내주신 성원은 동구 발전과 주민 행복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경산시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로 상생 협력 의지 다져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8일 경산시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로 두 도시 간 우정과 협력 의지를 다졌다.이번 상호기부에는 포항시 도시안전주택국 공무원 35명과 경산시 건설안전국 공무원 35명이 참여해, 각 지자체에 350만 원씩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탁했다.두 도시의 안전을 담당하는 부서가 상호기부에 참여함으로써 지역 공동체의 안전과 복지 향상에 대한 공감대와 협력의 의지를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가

고령군, 그린바이오 산업 기반 마련 첫걸음

[뉴스스텝] 고령군은 12월 8일 고령군청 우륵실에서 '그린바이오 소재 산업화시설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그린바이오 산업의 핵심 기반이 될 산업화시설 조성사업의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향후 설계 추진 전략 및 단계별 실행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그린바이오 소재 산업화시설’은 그린바이오 산업 소재가 되는 원료작물을 재배하여 기업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익산시, 전국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 '4년 연속 우수'

[뉴스스텝] 익산시가 먹거리 정책 선도 도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시는 9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실시한 '2025년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에서 우수상(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익산시는 2022년부터 4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과 로컬푸드 확산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역먹거리 지수 평가는 먹거리 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