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라병원 이문휘 산부인과 전문의, 대통령 표창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6 17:35:29
  • -
  • +
  • 인쇄
2024년 여성폭력 추방주간 기념식서 아동·여성폭력 방지 유공자 선정
▲ 제주한라병원 이문휘 산부인과 전문의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25일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2024년 여성폭력 추방주간 기념식’에서 제주한라병원 이문휘 과장(산부인과 전문의)이 아동·여성폭력 방지 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부포상은 아동·여성폭력 방지를 위해 각 분야에서 헌신하고 있는 유공자에게 시상되고 있다.

이문휘 과장은 2006년부터 제주해바라기센터에서 지원 요청한 성폭력 피해자를 대상으로 증거 채취, 상담 및 진료를 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263건의 증거 채취와 3,816건의 피해자 진료를 수행하며 신속한 법적 증거 확보 및 건강 회복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제주해바라기센터는 4자 협약(여성가족부, 제주도, 제주지방경찰청, 제주한라병원)에 의해 2006년 설립된 성폭력 피해자 지원 기관이다.

개소 이후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올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 신규로 3,000만원(자체 예산)을 확보해 법률상담, 무료법률구조 지원, 전문의 상담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은영 제주도 성평등여성정책관은 “이번 수상은 여성폭력 피해자를 위한 민·관·경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을 통해 폭력 없는 제주사회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의회 “국방산업 중심지 충남에 방산클러스터 유치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제36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남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정부가 방위산업을 첨단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K-국방 세계 4대 강국 도약’을 국정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가운데,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 혁신을 뒷받침할 방산혁신클러스터를 충남에 조성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남도의회, 병오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363회 임시회를 20일부터 2월 3일까지 15일간 운영한다.이번 임시회에서는 교섭단체 대표 연설과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건의안 안건을 심의하며, 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6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는다.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2명의 의원들이 5분발언을

충남도의회,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촉구 결의안 채택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심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수도권 일극체제 심화와 지방소멸 위기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통해 광역 행정 역량을 결집하고 중부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로 제안됐다.신영호 의원은 “충남도와 대전시는 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