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나눔 콘서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7 17:35:44
  • -
  • +
  • 인쇄
수석교사들의 수업 혁신 사례 공유로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
▲ 충북교육청,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나눔 콘서트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9월 17일부터 10월 15일까지 3회에 걸쳐 도내 교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수문수답'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수업나눔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수업나눔 콘서트는 9월 17일에 제천중학교를 시작으로 9월 20일에는 진로교육원, 10월 15일에는 충주고등학교에서 진행된다.

'수업의 문제는 수석교사에게 답이 있다'는 슬로건 아래 수석교사가 주도해 일반교사가 동참하는 수업나눔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이 되며 도내에 학생 참여 중심의 미래형 수업 혁신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석교사 21명은 ▲AI 융합 설계로 미래를 만들어가는 프로젝트 제작 ▲쉽고 안전한 AI기반 온도 변화 실험 수업 ▲IB와 개념기반수업, 교실에 스며들다 ▲노트북LM으로 뚝딱! 캔바로 완성하는 학습 영상 ▲생태적 감성을 깨우는 교실 속 스마트 텃밭 만들기 등 최근 학교교육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다양한 주제로 자율적으로 수업 나눔을 진행한다.

수업전문가인 수석교사는 직접 수업 사례를 발표하며 자신만의 노하우를 알려준다.

참여 교사들은 수석교사들로부터 자신의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소속 학교를 넘어 다른 학교의 교사들과 함께 수업에 대한 정보를 자유롭게 나누고 함께 성장할 기회가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

행사에 참여한 신소담(제천동중학교) 교사는 “저경력 교사로서 수업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오늘 수업나눔 콘서트를 통해 학생 눈높이에 맞는 구체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또한, '생각의 깊이를 더하는 한문 수업' 강의를 담당한 정동진 제천중 수석교사는 “한문 수업은 단순히 고전을 해석하는 것을 넘어, 학생들이 삶과 사회를 깊이 성찰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수업나눔을 통해 학생들의 사고를 넓히는 다양한 방법을 함께 모색할 수 있어 뜻깊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수문수답 콘서트는 교사들의 자발적 성찰과 배움의 장으로, 수석교사가 중심이 되어 교실 속 변화를 이끄는 중요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교원들의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지사 “7월 광주·전남 행정통합 출범…대통령 파격지원 약속”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9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주재 오찬 간담회서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의지를 확인, 오는 7월 ‘대한민국 제1호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강력한 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명 대통령을 비롯해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통합의 필요성과 구체적 국가 차원의 지원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재확인했다.이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19일 공식 방한…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

[뉴스스텝]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공식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밝혔다.청와대는 "멜로니 총리는 우리 신정부 출범 후 최초로 방한하는 유럽 정상이자 청와대 복귀 후 맞이하는 첫 외빈이며, 이탈리아 총리로서는 19년 만의 양자 방한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과 멜로니 총리는 19일 정상회담과 공식 오찬 등의 일정을 진행할 예정

이재명 대통령, 13~14일 일본 방문…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간 일본을 방문한다. 이 대통령의 이번 방일은 두 번째이며, 일본 정상과의 만남은 취임 후 총 다섯 차례로 늘어나게 된다. 청와대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초청으로 13~14일 일본 나라현을 방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은 13일 오후 나라에 도착해 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