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문화재단, 2025년 디딤돌 문화예술학교 역량강화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1 17:45:17
  • -
  • +
  • 인쇄
5월 21일부터 6월 10일까지, 6회차 교육 운영
▲ 2025년 디딤돌 문화예술학교 역량강화 교육

[뉴스스텝] 강원문화재단은 ‘2025년 디딤돌 문화예술학교 역량강화 교육’을 5월 21일부터 6월 10일까지 진행한다.

디딤돌 문화예술학교는 도내 문화예술교육 신규단체 발굴, 육성을 위한 사업으로 지원단체에게 사업운영 기회와 더불어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올 3월 선정된 12개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1단계: 문화예술교육의 이해 △2단계: 문화예술교육 현장 경험 △3단계: 기획 구체화를 위한 심화 컨설팅 3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1단계는 문화예술교육의 개념과 정책, 대상에 대한 이해, 브랜딩 전략 등에 대한 전문가 강의를 진행한다.

- △문화예술교육의 이해(경희대학교 문화예술경영연구소 겸임교수 백령) △문화예술교육 브랜딩(알브이핀 대표 신봉국) △세대를 읽고, 잇고, 어우르는 예술교육(교육연극연구소 프락시스 교육이사 김보기) △삶의 무늬를 찾아가는 문화예술기획(플러스마이너스1도씨 대표 김지영)

2단계는 도내 문화예술교육 선배 단체인 생활교육연수원 한붓꽃그림을 방문하여 실제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 참여하며 현장 감각을 기른다.

마지막으로 3단계는 △사업기획 및 문화예술교육 실전(문화용역 대표 주성진) 강의와 △사업 운영절차 및 예산 교육 △사업별 심화 컨설팅을 진행함으로써 실제 사업기획과 운영에 필요한 과정을 익힌다.

신현상 대표이사는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발판으로 삼아 문화예술교육 단체들이 더욱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인 도내 문화예술교육 단체 발굴 및 육성을 통한 도민의 문화적 삶의 변화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 충남도 유일 '2025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뉴스스텝] 예산군은 지난 23일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한 ‘2025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 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지방행정, 교육자치, 지방재정 등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 지방의회 의원, 공무원, 민간 관계자에게 수여되는 권위있는 상으로 충남도에서는 군이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군은 그동안 침체된 예산상설

서산시, 국회 입법박람회 참가 '교육발전특구 우수사례 확산'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여의도 국회 중앙잔디광장에서 열린 국회 입법박람회에 참가해 서산 교육발전특구 운영 사례를 홍보했다고 밝혔다.이번 박람회는 ‘기후위기 극복, 지방소멸 대응, 민생경제 활성화’를 주제로 입법 및 정책 사례를 공유했으며, 다양한 정부 부처와 공공기관 등이 마련한 106개 부스가 운영됐다.서산시의 교육발전특구 운영 사례는 교육부가 운영하는 교육발전특구 홍

'경기도 여성폭력 실태조사' 연구결과 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29일 오후 2시 경기도여성비전센터 1층 대강당에서 ‘경기도 여성폭력 피해 실태와 특성’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이번 토론회는 재단이 2025년 중점과제로 수행하는 '경기도 여성폭력 실태조사' 연구의 하나로 조사결과를 공유하고 도내외 전문가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연구는 경기도 여성들의 폭력피해 대응을 위한 기초자료를 축적하고 지속적인 정책대응 방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