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4년 차의 시작’ 광양시 7월 정례조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1 17:40:08
  • -
  • +
  • 인쇄
정인화 시장, 민선 8기 광양시 3년 주요 성과 및 향후 시정 방향 제시
▲ ‘민선 8기 4년 차의 시작’ 광양시 7월 정례조회

[뉴스스텝] 광양시는 7월 1일(화)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7월 정례조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례조회는 시정 발전 유공 직원 7명에 대한 표창 수여에 이어, 정인화 시장이 민선 8기 3주년을 맞아 주요 성과와 향후 시정 방향을 설명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정 시장은 “지난 3년 동안 광양시는 여러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했다”며 대표 성과로 ▲전남 유일 3년 연속 인구 증가 ▲이차전지 산업 메카 등극 및 청정 수소도시 조성으로 광양 미래 100년의 기틀 마련 ▲소상공인·중소기업 맞춤 지원 및 ‘기업하기 좋은 도시’ 구현으로 광양 경제 체력 강화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 인프라 확충 ▲소득이 보장되는 풍요로운 농촌 건설 ▲청년이 꿈꾸는 청년친화도시 조성 ▲전국 유일 생애복지플랫폼 1.0 완성(370개 복지정책) ▲문화·예술·체육 저변 확대 ▲전남 최고 수준 안전도시 및 탄소중립 도시 도약 ▲정주기반 확보 ▲‘MY광양’, ‘굿잡광양’ 등 시민편의 서비스 구축 등을 꼽았다.

이어 “광양시가 지난 3년간 ‘최초’, ‘최고’, ‘1위’라는 수식어가 따라붙는 성과를 다수 이룬 것은, 전 직원의 헌신과 시민 여러분의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감사를 전했다.

정 시장은 민선 8기 4년 차 광양시가 중점 추진할 8대 핵심 과제를 설명하며 ‘평생 살고 싶은 도시’ 실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8대 핵심 과제로는 ▲미래 신산업 혁신을 통한 지역경제 대도약 ▲대규모 관광 인프라 준공으로 체류형 관광문화도시 완성 ▲소득이 보장되는 잘사는 농촌 조성 ▲청년의 내일이 빛나는 광양 ▲복지정책 확대로 생애복지플랫폼 2.0 완성 ▲탄소중립 실현과 사람 중심의 안전도시 조성 ▲‘평생 살고 싶은 도시’ 조성 ▲시민이 중심되는 감동 시정 실현이 포함됐다.

정인화 시장은 “지난 3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계획한 과제들을 충실히 이행해 ‘평생 살고 싶은 도시, 모두가 살고 싶은 도시 광양’을 완성하겠다”며 “이는 시장 혼자의 힘으로는 불가능하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시민이 감동하는 시정’, ‘시민의 자긍심이 되는 도시’, ‘지속가능한 글로벌 미래도시 광양’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로 소통·화합

[뉴스스텝] 충남도는 오는 13∼14일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2025 충남도지사배 청소년·직장인 이스포츠 대회’가 개최된다고 12일 밝혔다.충남콘텐츠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도와 천안시청소년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도내 청소년과 직장인이 함께 소통·화합하는 이스포츠 문화의 장으로 마련된다.이번 대회에는 지역 청소년과 직장인 200여 명이 선수로 참가하며, 관람객까지 1000여 명이 대회장을

세종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 과정 개강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가 최근 센터에서 신규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2기’를 개강했다.교육은 내달 28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32명의 신규농업인이 수강한다.수강생들은 토양 관리, 비료·농약 사용법 등 기초지식과 농기계 안전교육, 농기계 임대사업소 안내를 비롯한 현장 실습 위주의 강의를 수강했다.이와 함께 교육에서는 귀농귀촌 개요와 각종 지원

강북구,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동물보호의 날을 기념해 오는 10월 18일(토) 열리는 반려동물 축제 ‘펫크닉에 놀러오개’ 참가자를 모집한다.올해로 3회차를 맞이하는 동물의 날 기념행사는 반려인뿐 아니라 일반 주민까지 어울려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성숙한 반려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의 체험형 축제다.‘펫크닉에 놀러오개’는 북서울꿈의숲 내 반려견 놀이터에서 오전(10시~12시), 오후(14시~16시) 두 차례에 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