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너·나·우리’수학여행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8 17:35:40
  • -
  • +
  • 인쇄
▲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너·나·우리’수학여행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0월 24일부터 25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학교 밖 청소년 수학여행인 ‘너·나·우리’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관광공사 연계 2024년 취약계층 청소년 문화관광체험 여행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학업 복귀와 사회 진출을 위해 그동안 열심히 노력해 온 학교 밖 청소년들의 힐링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수학여행은 에버랜드 어트랙션, 공연관람, 할로윈이벤트, 아이스링크체험 및 종합진로진단검사 등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경험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학교에서만 경험할 수 있다고 생각한 수학여행을 가게 되어서 좋았다. 우리가 어떻게 하면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지 고민하신게 느껴져서 1박2일 동안 알차게 즐겼던 것 같다. 이런 기회를 만들어주신 선생님들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미경 센터장은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한국관광공사에 감사드리고, 학교 밖으로 꿈을 찾으러 나온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수학여행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광역시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입화산 가족 숲 체험 진행

[뉴스스텝] 울산 중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이현주)가 11월 1일 오전 10시 입화산 자연휴양림에서 영유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엄마 아빠와 함께 입화산 깊~숲이’ 숲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신체·인지·정서 발달을 돕고 부모와 자녀의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이날 만 2~5세 영유아와 부모 등 90여 명은 숲에서 단감을 따고, 숲 해설가와 함께 산책을 하며 다양한 동·식

울주군, 제17회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 성료

[뉴스스텝] ‘제17회 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가 2일 울주군 영남알프스 일원에서 전국 산악자전거 동호인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영남알프스 전국MTB챌린지는 영남알프스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널리 알리고, 산악자전거 동호인 간의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대회는 경상일보가 주최하고 울산산악자전거연합회가 주관했으며, 울주군과 울주군의회 후원으로 진행됐다.이날 참가자들

2025년 디딤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청빛] 성황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재)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안미선)는 지난 11월 1일, 충현역사공원에서 열린 ‘2025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 청빛’ 행사가 청소년과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축제는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기획한 지역 대표 행사로, 다양한 청소년동아리와 자치단체가 함께 어울려 재능과 열정을 펼치는 장으로 꾸며졌다.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체험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