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4 광양시 평생학습 한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0 17:35:27
  • -
  • +
  • 인쇄
‘배움과 나눔이 있는 무한 배움터, 광양’ 주제, 학습 성과 공유 및 체험 기회 제공
▲ 광양시, ‘2024 광양시 평생학습 한마당’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는 오는 19일 광양실내체육관에서 ‘2024 광양시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2024 광양시 평생학습 한마당’의 주제는 ‘배움과 나눔이 있는 무한 배움터, 광양!’이다.

평생학습 기관・단체・동아리 학습자들이 1년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배움에 대한 정보를 얻는 장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3년간 단계별 한글 교육을 마친 어르신들의 희망교실 수료식 ▲단계별 문제를 풀어가는 성인문해 골든벨 ▲15개 팀이 참여하는 동아리 경연대회 외에도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작품 전시 ▲무료 사진 인화 인생네컷 ▲자이언트 플라워 포토존 등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병관 평생학습행사추진위원장은 “축제 참석자들은 배움이 일상의 일부가 되는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체험하며 값진 시간을 보낼 것이다”라며 “많은 시민이 2024 광양시 평생학습 한마당으로 가을 나들이를 오셔서 행복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4 광양시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