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유․초등 교원 인사공청회와 온라인 상담 병행 운영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1 17:45:11
  • -
  • +
  • 인쇄
현장 의견 수렴으로 공정하고 따뜻한 인사행정 실현
▲ 유․초등 교원 인사공청회와 온라인 상담 병행 운영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5월 중 유・초등 교원 인사제도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인사공청회’와 ‘온라인 인사 상담 서비스’를 병행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홀수 해에는 인사공청회, 짝수 해에는 찾아가는 인사 상담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대면과 비대면을 결합한 수요자 중심의 상담 체계를 마련하여 교원의 접근성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인사공청회는 동부권(21일, 포항교육지원청), 남부권(23일, 경산교육지원청), 서부권(28일, 상주교육지원청), 북부권(27일, 안동교육지원청) 등 4개 권역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각 공청회에는 해당 지역의 교(원)장과 교(원)감, 유・초등 교사(비교과 포함), 교육전문직원, 교원단체 대표 등 약 30명이 참석해 승진과 전보 등 인사관리지침 개정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한다.

기존 ‘찾아가는 인사 상담’은 올해 ‘온라인 인사 상담 서비스’로 전환되어, 전화와 내부 메일을 통한 비대면 상담이 이뤄진다.

오는 23일까지는 집중 상담 기간으로 운영되며, 상담을 희망하는 유・초등 교원 누구나 승진, 전직 등 인사 전반에 대한 심층 면담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상담은 교원의 시간과 장소 제약을 최소화하고, 심층 상담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이번 공청회와 상담을 통해 수렴된 현장 의견은 인사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되며, 제도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추후 인사위원회를 통해 심도 있게 검토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인사공청회와 온라인 인사 상담을 통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하는 적극적인 인사행정이 실현되길 기대한다”라며, “교원들이 공정한 인사 속에서 안정적으로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충남도립대·청양군, 겨울 밤을 깨우다…제1회 청불페 팡파르

[뉴스스텝] 청양 지역의 겨울 풍경을 바꾸는 새로운 축제, 제1회 청불페가 23일 화려한 막을 올렸다.충남도립대학교와 청양군이 함께 준비한 제1회 청불페(청양의 청춘은 항상 승리한다)가 이날 충남도립대학교 대운동장에서 개막식을 열고, 청양의 겨울 밤을 가장 뜨거운 무대로 바꾸기 시작했다.이날 개막식에는 양노열 기획홍보처장을 비롯한 김돈곤 청양군수, 김기준 청양군의회 의원, 이정우 도의원 등 지역 주요 인사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 반도체 국가산단 계획에 대한 정부승인 일찍 나지 않았다면 용인은 여러모로 곤란에 처했을 것”

[뉴스스텝] 이상일 시장은 2023년 3월 15일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국가산단‘ 후보지 선정부터 2024년 12월 31일 정부의 최종 승인이 이뤄졌고, 용인은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도시와 도로, 철도 등 다양한 계획이 원활하게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이상일 시장은 23일 용인 이동·남사읍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단과 관련, “만약 2024년 12월 국가산단 계획에 대한 정부승인이 나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