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동아시아지방정부관광연맹(EATOF) 회원국과 유스·스포츠 관광 교류 확대에 나선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3 17:40:04
  • -
  • +
  • 인쇄
EATOF 몽골 튜브도 유소년 대표팀 ‘2024 춘천국제유소년친선축구대회’ 참가
▲ 강원특별자치도, 동아시아지방정부관광연맹(EATOF) 회원국과 유스·스포츠 관광 교류 확대에 나선다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11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개최되는 '2024 춘천국제유소년친선축구대회'와 연계하여, 동아시아지방정부관광연맹 회원지방정부인 몽골 튜브도와 유스·스포츠 관광 교류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몽골 튜브축구협회 유소년 대표팀 '튜브 벅스 FC'는 18명으로, 강원특별자치도와 몽골 튜브축구협회는 ‘로드 투 강원(Road to Gangwon)’ 캠페인을 통해 유소년들이 축구 등 스포츠를 통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강원특별자치도 정광열 경제부지사는 11월 13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에어돔을 직접 방문하여 EATOF 몽골 튜브도 유소년팀 '튜브 벅스 FC'와 유소년 대표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경기를 응원했다.

한편, 동아시아지방정부관광연맹(EATOF)은 강원특별자치도가 2000년에 창설한 동아시아 지역의 지방 관광 협력체로, 지난 7월 몽골 튜브도에서 ‘제18회 EATOF 총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총회에서는 참가한 9개국 지사·성장들이 ‘EATOF 프렌즈(Friends)’라는 미래 인재 양성과 문화와 스포츠를 연계한 관광 교류 확대를 지속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이를 바탕으로 유스·스포츠·문화 중심의 관광 외교와 ‘EATOF 프렌즈(Friends)’ 양성에 힘쓰고 있다.

특히, 말레이시아 사라왁주는 EATOF 유스 교류에 활발히 참여하는 회원국으로, 지난 10월 ‘제59회 설악문화제’에 사라왁예술학교 청소년 20명으로 구성된 ‘아낙 와리산 켄얄랑’ 팀이 참가하여 자국의 독특한 공연을 선보이며 도내 축제의 다양성을 더했다.

또한, 사라왁주는 매년 국제 지속가능 관광 의식 함양을 위한 공모전인 ‘사라왁유스탤런트’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도를 비롯한 EATOF 회원국 대학생 300여 명이 ‘책임감 있는 관광과 평화’를 주제로 지역 관광 온라인 홍보를 진행했으며, 이달 말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족자카르타특별주는 지난 8월 EATOF 청년공무원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족자카르타친구들’ 연수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청년공무원 20명이 참가해 족자카르타의 우수 관광 자원을 견학하고 선진 관광 정책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도는 ‘평창 2018 동계올림픽’ 유산인 ‘드림프로그램’을 연계하여, 눈 없는 나라가 다수인 EATOF 회원국의 유소년들을 초청하고, 동계 스포츠 체험과 문화 관광 프로그램을 통해 유스 교류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 단장인 튜브축구협회 운드라크밧 순두이 CEO는 “뜻깊은 대회에 초청해 주신 강원특별자치도와 춘천시에 감사드리며, 향후 축구뿐만 아니라 농구 등 다양한 스포츠 교류를 통해 양 지역 간 관광 상품 개발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광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는 “지난 7월 몽골 EATOF 총회에서 합의한 ‘EATOF 프렌즈(Friends)’ 유스 양성을 위해 힘써주신 몽골 튜브도에 감사드리며, 향후 동아시아 지방정부 관광 플랫폼인 EATOF를 활용해 유스, 스포츠, 관광 문화 교류 확대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확산 빠른 재선충병에 방제사업 다각화 대응

[뉴스스텝] 안동시는 급속히 확산하고 있는 소나무재선충병의 확산을 억제하고 산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의 단목 제거 위주 방제에서 벗어나 방제 방식을 다각화해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지난해 11월부터 풍산읍과 남후면 일원 205ha를 대상으로 솎아베기 방식의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을 추진해 최근 완료했다. 솎아베기 방식은 감염목뿐만 아니라 인접한 건강목을 일부 함께 제거해 전파 가능성을 낮추는

당진시, 드문모심기 이앙기 부품 교체비 지원

[뉴스스텝] 당진시는 ‘2026년 드문모심기 이앙기 부품 교체 지원사업’ 신청자를 1월 12일부터 2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드문모심기 기술의 안정적인 정착과 보급 확대를 목적으로, 당진시에 주소를 둔 이앙기 보유 농업인과 농업법인, 작목반 등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자는 최대 250만 원까지 부품 교체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드문모심기는 모판당 파종량을 늘려 이앙 시 사용할 수 있는 모

용인특례시, 2026년 용인그린대학‧대학원 교육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오는 30일까지 올해 용인그린대학 제20기‧대학원 제11기 교육생 100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올해는 원예과(30명)를 비롯해 다양한 작물재배 방법과 농업기초를 배우는 그린농업과(35명), 친환경‧도시농업을 배우는 생활농업과(35명) 등 총 100명을 모집한다.교육은 3월부터 11월까지 주 1회 4시간씩 27주 과정으로 이뤄진다.이론과 실습은 물론 텃밭 운영과 과제 학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