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2025년 ‘청정전남 으뜸마을’ 신청·접수…오는 31일까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9 17:40:15
  • -
  • +
  • 인쇄
마을당 3년간 사업비 총 1,500만원 지원
▲ 2024년 전남도 청정전남 으뜸마을 성과나눔대회 행사 사진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2025년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사업 참여 신청을 오는 31일까지 받는다.

함평군은 20일 “올해 신규 마을 29곳을 포함해 총 111곳 마을이 참여할 예정으로 으뜸마을로 선정된 마을은 해마다 500만 원씩 3년간 총 1,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는 ‘내 마을은 내 손으로 깨끗하고 아름답게’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특색있는 마을을 가꾸는 전남도 시책사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오는 31일까지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구비해 읍‧면사무소로 신청하면, 함평군이 우수사업 계획 검토 등의 절차를 거친 후 2월 중 참여 마을을 선정한다.

또한 함평군은 특색있는 마을 사업 발굴과 지원 종료 마을 사후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마을별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함평군이 주민 주도형 마을만들기 사업을 통해 마을자치의 우수사례로 손꼽히고 있다”며 “마을소멸을 막고 지속가능한 마을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평군은 지난해 ‘지속가능한 마을사업의 정석’이라는 주제로 특색있는 함평형 정책을 추진해 전남도 시군 종합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상사업비 5천만원 확보라는 큰 성과를 올렸다. 또한, 5개 마을이 우수마을로 선정되어 전남도로부터 200만원의 추가 사업비와 우수마을 현판을 수여받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강태오, “앞으로 네가 밟을 길은 꽃길인 걸로 하자”...김세정 앞에 직접 하얀 꽃길 깔았다! 뭉클

[뉴스스텝] 강태오가 김세정 앞에 하얀 꽃길을 깔아주며 로맨틱한 밤을 선사했다.지난 21일(금)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극본 조승희/ 연출 이동현/ 기획 권성창/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5회에서는 영혼이 뒤바뀐 이강(강태오 분)과 박달이(김세정 분)가 진정한 역지사지(易地思之)를 체험하며 서로의 마음에 더욱 가까워졌다. 영문도 모른 채 영혼이 뒤바뀐 이강과 박달이는 자초지종을 확

'마지막 썸머' 이재욱, 최성은 입원 소식 듣고 가슴 '철렁'...그녀가 병원에 입원한 이유는?

[뉴스스텝] 이재욱과 최성은의 갈등이 폭발한다.오늘(22일) 밤 9시 20분 방송되는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마지막 썸머’(연출 민연홍 / 극본 전유리 / 제작 몬스터유니온, 슬링샷스튜디오) 7회에서는 백도하(이재욱 분)가 송하경(최성은 분)에 대한 뜻밖의 소식을 접한다.앞서 도하는 전남진(안창환 분)이 공공 프로젝트에서 하차하게 된 진짜 이유, 그리고 자신이 미국에서 중요한 일을 포기하고 귀국한

마포구 연남동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동진주차장 개장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1월 22일 오후, 새로 조성된 동진주차장(연남동 227-38)에서 진행된 ‘2025 로컬 그라운드 연남’ 행사에 참석해 상인들과 방문객들을 격려했다.이번 행사는 연남동 골목형상점가에서 상인과 주민, 방문객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준비됐다.행사장 곳곳에서는 먹거리와 체험 프로그램, 플리마켓이 운영됐으며, 영수증 이벤트와 SNS 해시태그 챌린지 등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