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지방세 및 과태료 체납차량 번호판 집중 영치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5 17:45:20
  • -
  • +
  • 인쇄
자동차세 및 차량 관련 과태료 체납 차량 번호판 영치
▲ 거제시청

[뉴스스텝] 거제시는 납세자의 성실납세 분위기 조성과 자주재원 확보를 위해 오는 10월부터 지방세 및 과태료 체납차량에 대한 번호판 영치 단속을 집중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집중 단속 기간은 10월부터 11월 말까지로 대규모 아파트 단지, 원룸 단지, 공영주차장 등 차량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시행한다.

번호판 영치 대상은 △자동차세 3회 이상 체납 차량 △차량 관련 과태료 체납액이 30만 원 이상인 체납 차량이며, 그 외의 체납 차량은 1회에 한하여 영치 예고문을 부착하고 조속한 자진 납부를 유도할 예정이다.

번호판이 영치되는 경우, 거제시청 납세과를 방문해 체납액을 납부해야만 반환받을 수 있고, 고질ㆍ상습 체납 차량에 대해서는 인도명령 및 강제 견인 후 공매처분 등 강력한 체납처분을 취할 방침이다.

다만,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서는 서민 경제 활동지원을 위해 분할납부 신청을 통해 번호판 영치를 일시 유예할 예정이다.

지방세 및 과태료 납부는 가상 계좌, 인터넷(위택스). ATM(신용·체크카드), 전화 ARS(142-211)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으며, 체납조회 등 기타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청 납세과 및 면·동 세무담당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확대 운영

[뉴스스텝]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올해 11월부터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평창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사업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사회복지 급식 지원의 대상은 급식 인원 50인 미만의 영양사가 배치되지 않은 시설이다. 센터는 기존 어린이 급식에서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까지 대상을 확대하고 위생·영양 관리 지원 대상별 교육 맞춤형 식단 제공 등

밀양의열체험관, ‘의열단 창립 106주년 기념행사’개최

[뉴스스텝]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경민)은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밀양의열체험관과 의열기념공원 일원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광복 80주년과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함께 기념하며, 시민들과 함께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의열기념공원을 시민이 주도하는 대표적인 역사문화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틀간 의열체험관은 전면 무료로

밀양 반려동물지원센터,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오는 15일 오후 1시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내 반려동물지원센터에서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하는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반려견이 행복한 도시 밀양을 널리 알리고, 반려동물과 사람이 서로 교감하며 함께 살아가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려동물지원센터가 주관하며, △미션 달리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반려인·반려견 개인기 대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