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의회 정규헌 의원, “前)전국체전기획단장 애도...안타까움 금치 못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3 17:40:09
  • -
  • +
  • 인쇄
12일, 문화복지위원회 문화체육국 대상 행정사무감사 실시
▲ 경상남도의회 정규헌 의원, “前)전국체전기획단장 애도...안타까움 금치 못해”

[뉴스스텝] 지난 12일, 문화복지위원회 정규헌(국민의힘, 창원9) 의원은 열린 제419회 정례회 문화체육국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에 나섰다.

지난달 10일 전국체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가운데, 전국체전 준비를 통합·관리하는 업무를 맡은 김재원 前전국체전기획단장이 지난달 2일 사망한데 애도를 표하고 공무원의 과도한 업무 등에 대한 문제를 짚었다.

정규헌 의원은, “전국체전의 시작을 알리는 성화 화합식 행사 이틀을 앞두고 비보가 전해지면서 큰 충격과 슬픔을 안겨주었다”면서, “고인이 된 김재원 전국체전기획단장께서는 체전준비를 위해 밤낮없이 노력해왔으며, 평소 업무에 대한 강한 책임감과 열정으로 주변에서 신뢰를 얻어왔던 만큼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수 없다”며, 고인이 된 김前 단장을 애도했다.

그러면서, “국장님께서도 황망한 마음이셨겠지만, 전국체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말하며, “전국체전 행사를 코앞에 두고, 어떻게 이런 슬픈 일이 발생하게 되었냐”고 질의했다.

이에, 이정곤 문화체육국장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의 비통함을 느꼈다”면서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일에 대한 의지와 열정이 강했던 김재원은 개회식과 폐막식 주제도 직접 선정했다”면서, “전국체전에 보내주시는 모든 찬사를 김재원 단장에게 보내고 싶다”고 답했다.

이어서 정 의원은 “고인의 사망을 계기로 도청 공무원들의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 문제가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면서, “최근 5년간 경남도 공무원 73명이 5년을 채우지 못하고 스스로 그만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는 경상남도의 경직된 조직구조와 업무과중 및 스트레스가 영향을 미친 것 아니냐”면서, “고위직 공무원분들도 어려움이 많으시겠지만, 부서원들에게도 똑같은 일을 반복되지는 않는지, 잘 살펴봐야할 때”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양교육지원청 '인성 1·2·3 캠페인' 운영 따뜻한 인사로 여는 아침, 함께 자라는 인성

[뉴스스텝] 고양교육지원청은 2025년 11월 5일 일산양일중학교에서 '[인성 더(T.H.E.) 고양]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인성 1·2·3 캠페인’을 실시했다.앞서 상반기에도 고양교육지원청은 오마초, 대화중, 백마고에서 찾아가는 인성 1·2·3 캠페인 활동을 펼쳤바 있다. 이번 일산양일중학교는 2025 학생-학부모 참여 인성교육 실천학교로서 교육장과 함께하는 등굣길 캠페인

‘스피릿 핑거스’ 박지후X조준영, 오해 끝! 설렘 시작? 심쿵 눈맞춤 스틸 공개!

[뉴스스텝] 핑크빛 로맨스가 기대되는 ‘스피릿 핑거스’ 박지후-조준영의 심쿵 눈맞춤 현장이 포착됐다.‘스피릿 핑거스’(연출 이철하 / 극본 정윤정·권이지 / 원작 네이버웹툰 ‘스피릿핑거스’ 작가 한경찰 / 제작 ㈜넘버쓰리픽쳐스·MI·케나즈)가 오늘(5일) 5, 6회 공개를 앞두고 서로를 향한 감정의 변화를 예고하는 송우연(박지후), 남기정(조준영)의 눈맞춤 스틸컷을 공개했다. 친구 같던 두 사람 사이에

경남도,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사업’ 선정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거제시 일운면 소동리 일원 유원지 리조트 개발사업이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의 2025년 첫 번째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경남도는 지역 특성에 맞춘 관광사업을 펀드사업으로 추진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지역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새로운 동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지역활성화 투자 펀드’란 지역 중심의 균형발전을 위해 2024년부터 정부가 조성, 전문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