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 나눔, 행복 사천’ 5월 가정의 달 맞이, 카네이션 프리저브드 나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2 17:40:47
  • -
  • +
  • 인쇄
▲ ‘카이 나눔, 행복 사천’ 5월 가정의 달 맞이, 카네이션 프리저브드 나눔

[뉴스스텝] 사천의 대표 기업인 한국항공우주산업(주)은 지난 20일 사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 카네이션 프리저브드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카이 나눔 봉사단’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카네이션과 수국, 꽃잔디 프리저브드를 이용해 부케를 만들고, LED전구를 유리돔에 장식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에 제작된 카네이션 프리저브드 LED유리돔은 축동면, 동서동, 선구동의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 6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프리저브드(Preserved)는 보존된이라는 뜻으로 생화의 아름다움을 장기간 보존하다는 의미를 가진 꽃으로 특수 약품을 사용해 생화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장기간 보존할 수 있게 만든 꽃이다.

특히, 이번 활동에는 편마비로 손이 불편한 41년생 어르신이 손녀와 함께 카네이션 프리저브드 만들기 활동에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함께 참여한 손녀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어버이날을 선물하는 활동에 참여하여 뿌듯한 시간이었다”며 “카네이션 프리저브드를 전달받으시는 어르신들이 저희 할머니처럼 행복하셨으면 좋겠다”고 마음을 전했다.

한편, ‘KAI 나눔, 행복 사천’은 한국항공우주산업㈜에서 사업비를 지원하고, 경상남도공동모금회, 사천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2020년부터 매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제작한 물품을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짓날 자비의 온기… 방생선원, 성북구 돈암1동 취약계층 위해 성금 기탁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 돈암1동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방생선원(주지 도율스님)이 지난 21일 동짓날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이번 성금은 추운 겨울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에게 부처님의 자비와 온기를 전하고자 방생선원 신도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방생선원은 1989년부터

"둘레길 대신 상점길" 종로구, 청계관광특구 도보관광코스 개발

[뉴스스텝] 종로구는 종로청계관광특구 활성화와 홍보를 위해 12월 '종로상점길'을 개발하고 운영에 나선다.종로청계관광특구는 광화문 빌딩부터 숭인동 사거리에 이르는 서린·관철·관수·장사·예지동 전역과 신문로, 종로1~6가, 창신동 등을 포함한다. 세련된 고층 빌딩 사이로 조선 왕조를 상징하는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종묘 등을 함께 만날 수 있는 대한민국의 심장부이자 역사를 담은 지역이다.

양천구, 2025년 주민참여예산제도 성과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양천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주민참여예산제도 성과평가에서 개청 이래 처음으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평가는 총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운영 전반과 성과를 점검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민주성 책임성 효율성 발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올해 양천구는 주민참여의 효능감을 높이기 위한 노력과 제도 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 안정적인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