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민원 및 정보공개 담당자 실무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7 17:45:11
  • -
  • +
  • 인쇄
업무담당자에게 기초부터 실무 완성까지
▲ 충북교육청, 민원 및 정보공개 담당자 실무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7일, 교육연구정보원 ICT연수실에서 민원 및 정보공개 담당자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하는 교육은 실무자들이 이용하는 시스템을 담당자들이 개별 실습을 하며 민원 처리 절차를 익히는 활용 교육으로 오전에는 도교육청 담당자, 오후에는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업무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했다.

▲상황별 특이민원 응대요령 ▲제 증명 처리방법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 교육 ▲국민신문고 ▲정보공개 업무 절차 및 유의 사항 등 기초부터 실무 완성까지 실질적인 업무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민원인을 직접 대면하는 실무자의 교육인 만큼 민원담당자의 의무인 신속‧공정‧친절‧적법한 민원응대 등 민원서비스 기본 마인드 향상 및 민원공감 · 친절동행을 핵심 키워드로 하여 담당자들에게 민원 응대 시 친절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했다.

민원 및 정보공개 업무담당자를 위한 시스템 실무교육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매년 1월, 3월, 7월, 9월 4회에 걸쳐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업무담당자가 보다 전문성과 책임감을 갖고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기본부터 실무까지 교육할 예정이다.

이찬동 총무과장은 “민원 및 정보공개 업무담당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이번 교육을 통하여 공감 · 동행의 교육민원 서비스 품질향상과 도민 만족도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향후, 충북교육청은 오는 17일,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민원인 정보보호 교육 및 민원 응대 교육, 정보공개 처리 등 상반기 민원 처리 담당자를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채은지 광주광역시의원, 광주시 산하기관 9·11개월 ‘쪼개기 계약’ 300명 넘어…근절 대책 요구

[뉴스스텝] 광주시 산하기관에서 기간제 근로자를 채용하면서 퇴직금 지급을 피하거나 계속근로 인정을 막기 위한 ‘쪼개기 계약’이 광범위하게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광주시의회 채은지 의원은 6일 광주전략추진단 행정사무감사에서 “광주시 산하 공공기관에서 9개월·11개월 단기계약이 반복되고 있다”며 “상시·지속 업무를 임시직으로 둔갑시키거나, 퇴직금 지급을 회피하기 위한 것으로 2025년 기준 300명이

광명시, 여성 창업역량 키우는‘2025 사랑나눔 플리마켓’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6일 광명시여성비전센터 1층 앞마당에서 ‘2025년 광명새일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플리마켓’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했으며, 디딤돌 취·창업 동아리 7개 팀과 직업교육훈련 정리수납 수료생팀 등 총 8개 팀이 참여해 여성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상품과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플리마켓에는 협동조합 홀리스틱터치(비건뷰티·액세서리) 협동조합 배움발전소(페이퍼

경기경제청, 한국통합물류협회 초청 평택지구 투자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은 6일 한국통합물류협회 회원사 등 물류기업 관계자 30여 명을 초청해 평택항마린센터에서 ‘평택 포승·현덕지구 현장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평택항과 연계한 경기경제자유구역의 물류·산업 입지 경쟁력 홍보와 현덕지구 앵커기업 발굴을 목표로 마련됐다.이날 설명회는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강일희 경기경제청 투자유치과장의 환영사와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의 주요 투자프로젝트 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