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추석 연휴 대비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총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30 17:35:15
  • -
  • +
  • 인쇄
관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소방‧전기‧가스 분야 합동점검 실시
▲ 창원특례시, 추석 연휴 대비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총력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대비하여 오는 9월 6일까지 관내 대형마트, 운수시설, 지하상가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하여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한다고 밝혔다.

점검의 내실화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소방서, 전기, 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실시하며, 주요 점검 내용은 ▲ 소방설비 정상 작동여부 ▲ 전기 기계‧기구 접지, 누전 차단 여부 확인 ▲ 가스 용기 및 배관 관리상태, 가스 누출 경보기 정상작동 등이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개선 조치하고, 현장 시정이 어려운 사항은 관리주체에 통보해 추석 전까지 보수‧보강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박성옥 창원시 안전총괄담당관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인파가 집중되는 시설에 대해 철저한 안전점검을 실시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JDC, 제주특별자치도 지역농어촌진흥기금 30억 원 출연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직무대행 곽진규, 이하 JDC)는 26일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오영훈, 이하 제주도)에 지역농어촌진흥기금을 출연했다고 밝혔다. 지역농어촌진흥기금은 도내 농·임·축·수산업 및 식품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다른 산업과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농어가 및 생산자단체를 위하여 운용되는 기금이다. 해당 기금은 제주도 재원, JDC 출연금 및 기획재정부 복권기금 등으로 운용되며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행사 개최

[뉴스스텝] 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미란, 민간위원장 송근배)는 지난 25일 취약계층 500가구에 김장(9L) 500통을 전달하기 위한 ‘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행사를 개최했다.‘1004포기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는 2019년부터 7년째 이어지고 있는 광양읍의 대표적인 민관 협력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최하고 광양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최기자)

북구자원봉사센터 2025 북구자원봉사대축제 개최

[뉴스스텝] (사)울산북구자원봉사센터는 11월 26일 13시, 북구 오토밸리 체육관 3층에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하는 2025 북구자원봉사대축제를 성대 하게 개최했다.이번 대축제에는 한 해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를 실천한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단체 등 800여 명의 봉사자가 한자리에 모여 감사와 화합의 시간을 나누며 의미를 더했다.행사는 식전공연, 기념식, 축하공연, 체험·부대행사로 풍성하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