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25년 어르신일자리 창출 우수기업·기관’ 공모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3 17:35:40
  • -
  • +
  • 인쇄
8월 4일부터 29일까지 공모 진행, 9월 중 우수기업 선정
▲ 인천시청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지역 내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2025년 어르신일자리 창출 우수기업·기관’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민간 부문의 어르신 고용을 확대하고 고령친화적 근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60세 이상 어르신 고용 비율이 10% 이상인 인천시 소재의 근로자 10인 이상 기업 또는 기관이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우수기업·기관에는 ▴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 인천시 우수기업 및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신청 시 가점 부여▴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자차액 보전 ▴ 시니어 인턴십, 고령자 친화기업 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공모 접수는 8월 4일부터 8월 29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9월 중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선정 기업․기관은 11월에 열리는 ‘노인일자리 소통한마당’ 행사에서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받게 된다.

‘어르신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인증제’란 인천시 관내의 근로자 10인 이상 기업 또는 기관 중 60세 이상 어르신의 고용 비율이 10% 이상인 곳을 대상으로 인증을 부여하는 사업이다.

시현정 시 여성가족국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힘써주신 기업과 기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간 영역에서의 어르신 고용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어르신일자리 창출 우수기업·기관으로는 강화군시설관리공단, 대인에프앤씨(주), ㈜대진코스탈, 두원종합관리(주), 부평구시설관리공단, (주)아이케이, 인천평화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태성공업, 태흥금속공업, (재)드림파크문화재단 10곳이 선정된 바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누리집 또는 인천시 노인인력개발센터, 인천시청 노인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로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의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민원 상담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행정 디지털 전환의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디지털 트윈’이란 도시와 시설의 모습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정책 시행 전에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14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 관계자

고양시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화정1동 저소득 및 경로당에 직접 전달됐다

광명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 개최…소통과 배움의 장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14일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작은도서관 학교’는 운영진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직무·소양 교육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교육 과정은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끄는 작은도서관 리더십 작은도서관과 인문학: 소통인문학 쉽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