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 박람회 성공 결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1 17:35:48
  • -
  • +
  • 인쇄
민・산・학・관 대표 한자리에 한마음 한뜻
▲ (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 박람회 성공 결의

[뉴스스텝] 재단법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가 11일 여수세계박람회장 엑스포홀에서 ‘박수관 조직위원장 취임 및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결의대회에는 이상민 행정안전부장관, 김영록 전남도지사, 정기명 여수시장 등을 비롯한 기관장, 섬 관련 단체 및 시민 등 1,100여 명이 참석해 박람회 성공을 한마음으로 다짐했다.

이번 행사는 섬박람회 추진상황 보고, 홍보 영상 상영과 성공결의 퍼포먼스, 섬 관련 기관단체와 협약체결, 축하공연, 시민결의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이상민 행정안전부장관, 김영록 전남도지사, 정기명 여수시장의 성공결의 의지를 드러낸 인사말씀에 이어 여수 섬 출신 기업인인 ㈜YC-TEC 박수관 회장의 조직위원장 취임사가 있었다. 이어서 한국섬진흥원, 한국섬중앙회 등 7개 섬 관련 기관단체와 섬박람회 성공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민・산・학・관 결의 퍼포먼스로는 섬박람회 깃발 퍼포먼스, 대형 현수막 펼치기로 성공 의지와 열망을 표현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로 대한민국 섬의 가치와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패러다임, ‘신 남해안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세계 최초의 섬박람회 개최를 통해 ‘세계 속 여수’로 나아갈 것”이라며, “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박수관 위원장은 “조직위 공동위원장으로서 여수시, 남해안을 넘어 전 세계인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민․산․학․관의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 승인 국제행사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여수시 돌산읍 진모지구와 여수세계박람회장, 섬 지역 일원에서 열린다. 섬주제관, 미래관, 생태문화관, 글로벌네트워크관 등 전시연출과 섬체험 놀이터 등 오감만족 콘텐츠를 통해 30개국 300만명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성군 드림스타트, 가족 영화 관람으로 따뜻한 주말 선사

[뉴스스텝] 홍성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29일 CGV 홍성점에서 사례관리 대상 아동과 가족을 초청해‘가족 영화 관람’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문화체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드림스타트 대상 가정에 일상의 쉼과 정서적 회복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91명의 부모와 아동이 참여해 즐거운 주말을 함께했다.영화 관람에 참여한 한 부모는 “평소 아이와 함께 영화를 볼 기회가 적어 늘 미안했

단양군가족센터, 다문화·비다문화 아동 교류 프로그램 '영어로 소통해요!' 성료

[뉴스스텝] 단양군 가족센터는 2025년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수요일에 운영한 ‘영어로 소통해요!’ 프로그램이 많은 호응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과 비다문화가정 아동들이 함께 어울리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두고 진행됐으며, 영어 교육은 이러한 교류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내는 소통의 도구로 활용됐다.수업은 지역에서 오랜 기간 교사로 근무

대전시, ‘예방은 제대로, 감염은 제로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제38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아, 5개 자치구 보건소 및 (사)대한에이즈예방협회 대전․충남․세종지회와 공동으로 시민 인식 개선 및 에이즈 예방 홍보 캠페인을 중구 으능정이 거리에서 진행한다.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고 예방 수칙 실천을 독려하며, 감염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여 건강한 대전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캠페인은‘예방과 실천은 제대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