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세외수입 담당직원 실무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9 17:45:17
  • -
  • +
  • 인쇄
시스템 전문강사 초빙해 부과 및 체납처분 등 교육
▲ 청주시, 세외수입 담당직원 실무교육 실시

[뉴스스텝] 청주시는 19일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 4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세외수입 담당자 실무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2월 개통된 차세대 세외수입 시스템의 오류 해결방법 등을 공유하고, 인사이동으로 변경된 담당자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차세대 세외수입 시스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최근 개통된 차세대 세외수입 시스템과 연계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세외수입 부과 및 체납처분 교육을 진행했다.

세입 관리, 과태료 관리, 체납 관리 등 세외수입을 담당하는 다양한 부서 직원들은 업무 능력을 높이고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져 업무 역량을 길렀다.

시 관계자는 “세외수입은 필수적인 자주재원으로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 확보 및 업무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세외수입 교육을 통해 담당자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세외수입의 체계적인 관리와 안정적인 세입 확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불꽃야구' 신재영, 출근하자마자 파이터즈의 시선 한 몸에! ‘자숙 맵도리’ 된 사연은?

[뉴스스텝] 불꽃 파이터즈가 장충고를 상대로 연패를 끊기 위한 승부에 나선다.오는 10일(월)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28화에서 불꽃 파이터즈는 지난 패배의 아픔에서 벗어나 재도약에 나선다.이날 라커룸에 모인 파이터즈는 한마음으로 지난 경기의 패전투수 신재영의 약을 올린다. 정근우는 신재영이 눈물의 인터뷰를 했다는 사실을 언급하고, 이대호는 “제일 충격이었다”면서

경북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시군 담당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충북 단양군 및 경북 영주시 일원에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경북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지난 2년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서 경북이 전국 최다 선정*된 성과에 이어, 내실 있는 신규사업 공모를 준비하기 위해 시군 담당자들과 전략적 대응 방안

청양군, 충남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5일 부여 드론교육체험센터에서 열린 ‘제4회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드론 수색·탐색 종목 2위(우수상)를 차지해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이번 대회는 충청남도 주관으로 도내 15개 시·군에서 공무원 50여 명이 참가했으며 드론을 활용한 수색·탐색 장애물 회피 정밀 착륙 등 실기 중심 과제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내 임무 수행 능력과 조종 정확도를 겨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