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사업단 존치 지원 의사 재차 밝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9 17:35:04
  • -
  • +
  • 인쇄
원주지역사업단 존치위원회와 간담, 혁신성장을 위한 창업 육성 강조
▲ 원주시청

[뉴스스텝]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난 28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원주지역사업단 존치위원회’와 만나 지역사업단 원주 존치 지원 의지를 재차 밝혔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본원 공간 이전과 조직 통합을 이유로 원주지역사업단 철수를 결정했다가, 지역사회 반발이 거세게 일자 현재 철수를 유보한 상태로 알려졌다.

원강수 시장은 앞서 지역사업단 원주 존치를 위한 관련기관과의 긴밀한 협의와 촉구를 실무부서에 특별히 지시한 바 있다.

원주시는 내년 5월에 종료되는 지역사업단 임대차계약과 관련한 공간 운영 문제에 대해 연세대 측과 협의하고, 적절한 시기에 남원주역세권 창업지원허브 등으로 이전할 수 있는 방안도 검토 중에 있다.

한편, 간담회 자리에서 존치위원회는 지역사업단 존치를 위한 원주시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고, 중장년창업지원사업 등 창업 지원 확대를 제안했다.

원강수 시장은 “기업 유치와 더불어 창업 육성은 지역의 혁신성장을 위한 중요한 모멘텀이 되기에 지역사업단 존치와 효율적 운영을 위해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수단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대학교 RISE사업단, 한화시스템-제주대-협약형 고교 손잡고 우주항공 인재 키운다...

[뉴스스텝] 제주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강철웅)은 지역 전략산업인 우주항공 분야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협약형 고등학교와 대학을 연계한 지역 전략산업 수요 기반 교육 프로그램을 지난 1월 28일 운영했다.이번 교육은 제주특별자치도가 추진하는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산업 수요를 반영한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우주항공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인재의 진로 설계 역량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직원 사칭 사기 주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송병구)은 최근 공단 직원을 사칭해 금전적 이득을 취하려는 사기 시도가 잇따르고 있다며, 시민과 관내 업체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30일 밝혔다.공단에 따르면, 최근 신원 미상의 인물이 공단 직원을 사칭한 위조 명함을 제작해 여수와 순천 일대 업체들에 접근하며 금전을 편취하려 한 정황이 포착됐다.이러한 수법은 최근 타 공공기관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는 ‘공공기관 사칭

광명교육지원청, 겨울방학 지역맞춤형 공유학교 성황리에 종료

[뉴스스텝]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학년말과 신학년도 사이의 전환기를 맞이하여 운영한‘해오름 공유학교 지역맞춤형 겨울방학 과정’이 학생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과정은 학년말 교육과정 전환기에 발생할 수 있는 학습 공백을 해소하고, 공교육의 범위를 학교 밖 지역사회로 확장하여 학생들에게 연속성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전환기를 성장의 기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