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귀뚜라미그룹, 익산시 인재 육성 장학금 5,000만 원 쾌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17:36:08
  • -
  • +
  • 인쇄
학력 우수·저소득 가정·모범 추천 학생 44명에 장학금 지원
▲ 익산시 귀뚜라미그룹, 익산시 인재 육성 장학금 5,000만 원 쾌척

[뉴스스텝] 익산시는 귀뚜라미그룹이 26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5000만 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장학금은 중·고등·대학생 중 학력 우수, 저소득 가정, 모범 추천 학생 등 44명의 학업 장려를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박규태 귀뚜라미 전북지사장은 "장학금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미래를 위해 준비하고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귀뚜라미그룹은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적인 나눔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22년도부터 매년 장학금을 지원해 주시는 귀뚜라미그룹에 감사드린다"며 "익산시도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 육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귀뚜라미그룹은 창업주 최진민 회장이 사재 출연으로 설립한 귀뚜라미문화재단과 귀뚜라미복지재단을 통해 장학사업, 학술·연구비 지원, 교육기관 지원 등을 펼치고 있다.

지난 39년간 553억 규모의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2022년부터 익산시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5000만 원을 매년 쾌척하고, 저소득층에 친환경 보일러 설치를 무상으로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서부보건소, 9월 21일 ‘치매 극복의 날’ 맞이 걷기 챌린지 운영

[뉴스스텝] 김해시서부보건소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치매 극복의 날(9월 21일)’ 기념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일주일간 5만 보 달성을 목표로 한다. 하루 최대 1만 보를 인정하며, 걸음 수 달성 후 걷기 챌린지 화면에 게시된 치매 관련 퀴즈를 맞춘 7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2잔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치매 극복의 날을 기

수원시·아주대, 블루익스트림 학생팀과 수원시 멘토 부서 협업 시작

[뉴스스텝] 아주대학교 블루익스트림에 참여한 학생들과 수원시청 멘토 부서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협업을 시작했다.수원시는 17일 아주대학교 혜강관 대회의실에서 ‘블루익스트림(파란학기제) 멘토-참여 학생 간담회’를 열었다.블루익스트림은 수원시와 아주대가 지난해 체결한 파란학기제 업무협약에 따라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이 수원시가 제안한 시정 현안을 도전 과제로 삼아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활동 결

강원특별자치도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소담스퀘어 강원'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도내 소상공인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소상공인이 직접 참여하는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9월 17일부터 10월 22일까지이며, 도내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판판대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규모에 따라 예선을 거쳐 최종 10개 소상공인이 선발되며, 본선 경진대회는 11월 5일에 열릴 예정이다.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