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민정 안전실천·APEC 제주유치 공동 ‘한마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9 17:35:13
  • -
  • +
  • 인쇄
29일 2023 제주특별자치도 노사민정협의회 본회의 개최… 공동결의문 채택
▲ 노사민정 안전실천·APEC 제주유치 공동 ‘한마음’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29일 오후 3시 제주특별자치도 본청 4층 탐라홀에서 2023 제주특별자치도 노사민정협의회 제1차 본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이상봉 제주도의원, 조순호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제주도지역본부 의장, 한봉심 제주경영자총협회 회장, 고태식 제주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공동대표를 비롯해 노사민정협의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상반기 협의회 사업 추진 결과 보고와 2024년도 노사민정협의회 역점 추진사업 심의 등이 이뤄졌다.

올해 노사민정협의회에서는 노사민정 역량강화 지원, 조직문화 개선 일터혁신 컨설팅 및 사회적 대화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그동안의 협의회 활동과 의제발굴 포럼 등을 통해 마련한 노동전환 대응 특별위원회 운영, 조직문화 개선을 통한 직장 내 괴롭힘 예방사업, 근로환경 개선 우수기업 선정사업, 노사상생지원단 운영 등 8개 사업을 집중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협의회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한봉심 제주경영자총협회 회장을 제 6기 협의회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와 함께 노·사·민·정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제주일터 조성과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제주 유치를 위해‘제주특별자치도 노사민정 안전실천 및 APEC 제주 유치 공동결의문’을 채택하고 노사민정이 한마음 한뜻으로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한편, 노사민정협의회는 노동자와 사용자, 시민대표, 지방고용노동관서 등이 함께 고용 안정과 노사관계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경제 위기극복 방안 등을 논의하는 사회적 대화기구다.

앞서 제주도 노사민정협의회는 고용노동부 지역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전국 평가에서 2021년 우수상, 2022년 최우수상 등 2년 연속 우수지역에 선정되는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수원특례시의회, 베트남 고등학생 의회 견학 환영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1월 30일, 베트남 하노이 응우옌후에 고등학교와 25-10 고등학교 학생 50여 명과 학부모들이 참여한 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해당 프로그램은 베트남 학생들의 한국 스터디 투어 일정의 일환으로, 지방의회의 역할과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을 비롯해 현경환 의원(파장·송죽·조원2)이 참석해 방문단을

이재명 대통령 "전통적 방식의 일자리 창출 한계…창업 사회로 가야"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30일 "전통적인 방식으로 평범하게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에는 한계가 있는 것 같다"며, 그 해법으로 "창업 사회로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가창업시대 전략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오늘이 국가 창업시대, 창업을 국가가 책임지는, 또 고용보다 창업으로 국가의 중심을 바꾸는 대전환의 첫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