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봄철 가로수 병해충 방제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1 17:35:33
  • -
  • +
  • 인쇄
가로수 수간주사 방제로 안전하고 쾌적한 가로경관 조성
▲ 청주시, 봄철 가로수 병해충 방제 실시

[뉴스스텝] 청주시는 4월부터 주요 도로변 버즘나무, 벚나무 등 약 1만 5,000본의 가로수에 병해충을 예방하기 위한 수간주사 방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약제 살포를 통한 방제가 어렵고 병해충 민원이 많은 곳의 수목을 대상으로 선정해 추진한다.

수간주사 방제는 수목의 하단부에 구멍을 뚫은 뒤 일회용 나무주사를 꽂아 약 5ml 용액을 주입하는 방식이다.

교통 밀집지, 상가 등 인구 밀집 지역에 거주하는 시민에게 큰 불편 없이 해충 방제를 할 수 있다.

시는 17명의 방제단을 구성해 5월 말까지 수간주사 방제를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돌발해충 발생 시기인 6월부터 10월까지 지속적이고 적절한 방제작업을 실시해 수목을 병해충으로부터 보호하고 건강한 생육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병해충 예찰 및 방제를 강화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가로경관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인특례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8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지역내 사회복지기관 종사자와 사회복지사의 근무환경과 처우개선을 위한 처우개선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용인특례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 위원회’는 올해 11월 시와 복지 관련 학계와 현장 전문가, 법조계 인사 등 13명으로 구성됐다. 소속 위원들은 사회복지사를 비롯한 복지 종사자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이날 회의는

용인특례시, '2025년 제4회 반도체산업 경쟁력강화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8일 용인미디어센터에서 ‘2025년 제4회 용인시 반도체산업 경쟁력강화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회의는 2023년 출범한 ‘용인시 반도체산업 경쟁력강화위원회’의 활동 성과를 점검하고, 글로벌 반도체 중심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중점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회의에는 황준기 용인특례시 제2부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 위원 20여 명이 참석했다.위원회는 2023년부터

대전농기센터, 농촌진흥청 평가 2관왕 쾌거

[뉴스스텝] 대전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5년 전문지도연구회 우수기관 평가’에서 대상과 ‘2025년 농업인대학 우수기관 선정’에서 최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했다.이번 수상은 현장 중심의 농업기술 지도와 전문 농업인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운영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로, 대전시 농업행정의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입증한 성과다.전문지도연구회는 농업 분야별 신기술과 우수 사례를 발굴․공유하는 전국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